새로운 회사 이미지로 전환

지난 17년 동안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상징적인 파란색 새 로고가 변경된다.
그간 유명세를 타고 있는 트위터가 최근 일론 머스크에 의해 “X”로 이름을 변경하고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
"모든 것의 앱"구축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밝힌 가운데 트위터 웹사이트를 통해 검은 배경에 흰색으로 디자인된 새로운 로고인 “X” 를 확인할 수 있다.
일론 머스크는 지난 10월에 트위터를 인수한 이후 회사의 혁신을 꾀하고 있다.
사용자 간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의 인기 앱인 “위챗”(WeChat)과 같이, 단순히 소셜 미디어를 넘어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앱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새로운 로고는 사용자들 사이에서 다양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일부 마케팅 및 브랜딩 전문가들은 새 브랜드가 오히려 트위터가 오랫동안 구축해온 인지도를 희생시키는 위험이 있을 수도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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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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