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불스 커뮤니티는 WEB3관련 트렌드를 공부하는 스터디 커뮤니티다. 대불스 이름은 대체 불가능한 스터디의 줄임말로 블록체인, NFT에 관심은 있지만 막연하고 어려워하는 사람들 위주로 30~50대 연령대 분들이 들어와 디스코드, 트위터 문화를 익히고 다양한 플랫폼들을 체험하면서 나만의 메타브랜드를 찾아 활동하실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대불스는 공부 커뮤니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토리와 IP들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우주 함선이라는 독특한 컨셉이 생겼다고 밝혔다.
대불스의 운영자는 6년째 어르신들, 어머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 관련 교육 프리랜서로 일한 경험을 살려 이론이 아닌 실전 경험을 원하는 분들과 함께 스터디 모임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운영자는 “대불스 멤버들의 열정으로 커뮤니티가 성장했다.”라며 “어렵더라도 어떻게든 배우겠다는 의지가 정말 강하신 분들에게 오히려 감동을 받고 더 열심히 하게 되었다.”라고 밝혔으며 “정말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를 만들려고 노력했다.”라고 밝혔다.
또 대불스는 드로잉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아 드로잉 콘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하고, 공부 커뮤니티인 만큼 중간고사로 필기, 실기 시험을 보기도 하며 실기로 제출했던 작품들을 메타버스 젭ZEP에 전시해서 함께 즐기는 시간도 가졌다고 전했다.
활동량과 참여에 대한 의지가 뜨거운 만큼 열정과 화력이 타 커뮤니티 못지않은 대불스는 선한 영향력을 키우고 싶은 분들이 서로를 위한 마음이, 정말 따뜻하다는 점과 가진 것들을 나누려고 하는 인간애가 넘치는 분들이 많다는 점도 밝혔다.
대불스가 추구하는 미래는 초보분들이 들어오셔서 쉽게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향을 구상 중이며 이론이 아니라 실전 참여형 공부로 경험과 역량을 쌓는 커뮤니티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2022 한돈배 여자 아이스하키리그 IOC YOUNG LEADERS The Dream League 개막
- 유엔 "시리아 콜레라 발생 지역내 심각한 위협"
- [칼럼] 손흥민 선수의 '대 부활'...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 [월드e] 필리핀 국민들 "삶의 질 나아졌다고 느껴"
- 테슬라, 올해 독일 시장 전기차 판매량 2배 증가... 8만대 수준
- [월드e] 베트남, 對中 신선 두리안 첫 정식 수출
- 라인의 링크(LN), 일본에서 로컬 NFT 마켓 플레이스 구축
- 중국·인도, 화력발전 소비영향... 아시아 석탄 가격 최고치 경신
- ‘제1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컨퍼런스(KBCC)’ 15일 서울서 개최
- 중국, 블록체인 기술과 메타버스 개발 독려..."메타버스 위원회" 가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