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로맨틱 코미디 "노팅힐"의 상업적 성공으로 인해 찬사를 받았던 영국의 공연, 텔레비전 및 영화 감독인 로저 미셸이 9월 22일 65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의 가족은 사망을 발표했지만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로저 미셸은 영국 극장에서 감독 경력을 시작했다. 

스크린에서 그의 가장 큰 상업적 히트작은 쥴리아 로버츠와 영화 배우 휴그랜트가 연기한 런던 서점 주인 사이의 어색한 로맨스에 대한 코미디인 노팅힐("Notting Hill"(1999))이었다.

이 영화는 평범한 리뷰에도 불구하고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국 영화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뉴욕타임즈의 한 영화평론가는 “영화는 로버츠와 그랜트가 연인처럼 보이지 않더라도 매력이 많은 작품이다”라고 썼다.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그는 007 시리즈 중 퀀텀오브솔리스(Quantum of Solace(2008)) 영화를 감독하라는 구애를 받았지만 나중에 그 영화에 "모든 것이 있었지만 대본은 없었기" 때문에 거절했다고 말했다.

사망 당시 미셸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제작 중이었다.

영국 외교관의 아들인 로저 미셸은 1956년 6월 5일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프리토리아에서 태어났다. 그는 레바논, 시리아, 체코슬로바키아에서 성장했다. 1977년 케임브리지 대학을 졸업하고 브라이튼에 있는 극단에서 일하다가 런던 왕립극단에서 조감독이 되었다.

배우 케이트 버퍼리와의 첫 번째 결혼은 이혼으로 끝났다. 그는 두 번째 아내인 여배우 안나 맥스웰 마틴과 결혼 생활 후, 별거로 지내기도 했다. 

김동렬 연예 객원기자 imaxplan@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