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5 19:02 (수)
삼성전자 주식 못샀다면?...'부의 재편'
상태바
삼성전자 주식 못샀다면?...'부의 재편'
  • 오진주 기자
  • 승인 2020.07.2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경제전문가 선대인의 3년만의 신작, '부의 재편'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경제 트렌드에 대해 다루고 있다.

선대인 선대인경제연구소 소장은 이 책을 통해 예측 불가능한 세계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현실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선대인 소장은 코로나19 이후의 미래예측이나 단편적인 투자 전략을 다루는 책은 많지만, 경제와 산업의 큰 그림과 구체적인 투자법을 연결해 다루는 책이 없다는 점을 지적했다.

선대인 소장의 '부의 재편'은 경제와 산업의 메가트렌드를 이해한 바탕 위에서 지금 바로 투자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내용을 담아냈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코로나19 이후의 시대)의 뉴노멀(새로운 기준)을 구성할 가능성이 높은 '경제 트렌드 10가지'와 이와 관련해서 형성되고 있는 거대한 산업과 시장을 분석했다. 향후 최소 5년은 지속될 주요 트렌드들을 파악해야 엄청난 기회들이 어디에 있고 어떻게 투자할지를 판단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또한 '앞으로 5년, 경제 트렌드는 무엇인가?', '코로나 주가 폭락과 반등에서 배워야 할 교훈은 무엇인가?', '국내 대표적인 산업인 반도체와 2차전지에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가?', '20년 전 삼성전자 주식을 사지 못했다면 지금은 무엇을 사야 할까?'등에 관한 내용이 나온다.

한편 선 소장은 하버드 대학교 케네디스쿨에서 공공정책 석사 과정을 마쳤다. 이후 서울시 정책전문관을 거쳐,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정책운영위원으로 일했다. 현재 경기도 부동산정책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