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28·토트넘 홋스퍼)이 '70m 질주 원더골'로 EPL '올해의 순간' 후보에 올랐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지난 23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2019-2020시즌 리그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12개 장면을 자체적으로 추려 '올해의 순간'을 뽑는 팬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손흥민의 환상적인 '번리골' 장면도 후보에 포함됐다.

손흥민은 지난해 12월 8일 번리와의 EPL 16라운드에서 약 70m를 혼자 공을 몰면서 상대 수비를 차례로 돌파하며 골을 터뜨렸다. 폭발적인 체력과 돌파와 함께 안정적인 드리블을 선보여 놀라움을 자아낸 바있다.

이에 지난 5월 팬 투표로 이 골을 '올해의 골'로 선정한 바 있는 BBC는 "손흥민이 12초 동안 12번의 터치로 수비진을 뚫고 골을 넣었다"고 소개했다.

또 BBC는 "올 시즌 리그가 중단됐다 재개돼 몇몇 골은 기억하기가 어렵지만, 손흥민의 번리전 골은 특히 두드러진다"고 평가했다.

한편 BBC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시즌 중단, 1부 리그에서 30년 만인 리버풀의 우승, 왓퍼드의 리버풀 무패 우승 저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전 토트넘 감독 경질, 에버턴의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 선임, 제이미 바디(레스터 시티)의 프리미어리그 통산 100호 골 등도 후보로 올렸다.

투표는 영국 서머타임(BST) 기준으로 24일 오전 10시(한국시간 24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하고, 25일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