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비전e
사진=뉴스비전e

 

고 박원순 서울시장을 고소했던 것으로 알려진 전직 비서 측이 기자회견을 열고 "위력에 의한 성추행 사건이 4년간 지속됐다"고 입장을 내놨다.

이미경 한국성폭력상담소장은 3일 오후 2시께 서울 은평구 한국여성의전화 사무실에서 열린 '서울시장에 의한 위력 성추행 사건 기자회견' 자리에서 "이 사건은 박원순 전 시장의 위력에 의한 비서 성추행 사건"이라며 "이는 4년간 지속됐다"고 주장했다.

이미경 소장은 "피해자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전직비서는 2020년 7월 현재 대한민국 공무원으로 재직하는 사람"이라며 "서울시청이 아닌 다른 기관에서 근무하던 중이었는데 어느 날 오전 서울시청 연락을 받고 일하게 됐다"고 전직비서가 일하게 된 경위를 설명했다.

이미경 소장은 "범행발생기간은 4년이며 피해자가 다른부서로 발령이 된 이후에도 발생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집무실, 집무실내의 침실에서 이루어졌으나 상세한 방법은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 소장은 "신체적 밀착이 있었다. 피해자의 무릎에 있는 멍을 보고 박 전시장이 호-해주겠다고 하면서 피해자의 무릎에 자신의 입술 접촉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 소장은 "내실로 피해자를 불러 신체적인 접촉을 하고 텔레그램 비밀대화방으로 초대해서 피해자에게 지속적으로 음란한 문자나 속옷만 입은 사진을 전송하는 등 피해자를 성적으로 괴롭혀왔다"고 전했다.

이 소장은 "심지어 부서 변동이 이뤄진 후에도 개인적 연락이 지속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거부나 문제제기 못하는 위력에 의한 성폭력의 특성이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며 "전형적인 직장 내 성추행임에도 공소권 없음으로 형사 고소 더 이상 못하는 상황이 됐지만, 결코 진상 규명 없이 넘어갈 사안이 아니다"라고 했다.

고미경 한국여성의전화 상임대표는 "피해자에 대한 비난이 만연한 상황에서 사건의 실체를 정확히 밝히는 것은 인권회복의 첫 걸음"이라며 "경찰은 조사 내용을 토대로 입장을 밝혀달라"고 호소했다.

아울러 "서울시는 사건의 진실이 밝혀지도록 제대로 된 조사단을 구성해 진상을 밝혀야 한다"며 "정부와 국회, 정당은 인간이길 원했던 피해자의 호소를 외면하지 말고 책임 있는 행보를 위한 계획을 밝혀달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