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박원순 서울시장을 고소했던 것으로 알려진 전직 비서 측이 기자회견을 열고 변호인을 통해 자신의 심정을 토로했다.

13일 오후 2시께 여성의전화 측에서는 은평구에 위치한 여성의 전화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미경 한국성폭력상담소장을 필두로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고 박원순 서울시장 전 비서측의 변호인은 피해자가 직접 전한 글을 대독했다.

변호인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라며 전비서가 전한 글을 읽어 내려갔다.

변호인은 전비서의 글을 통해 "처음 그때저는 소리질렀어야하고 울부짖었어야하고 신고했어야 마땅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의 제가 자책하지 않을 수 있을까 수없이 후회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침묵의 시간. 더욱 좋은 세상에서 사는 것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 그저 인간답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꿈꾼다. 공정하고 평등한 법의 보호를 받고 싶었습니다. 안전한 법정에서 그분을 향해 이러지 말라고 소리지르고 싶었습니다"고 전했다.

또한 변호인은 전비서의 글을 통해 "저의 존엄성을 해쳤던 분께서 스스로 존엄성을 해쳤다"며 "죽음 그 두글자는 제가 그토록 괴로워하고 입에 담지 못하는 것입니다. 저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아프게 할 자신이 없었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변호인은 전비서의 글을 통해 "그래서 너무나 실망스럽습니다. 아직도 믿고 싶지 않습니다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많은 분들에게 상처가 될지도 모른다는 마음에 많이 망설였습니다. 그러나 오십만이 넘는 국민들의 호소에도 바뀌지 않음에 제가 그때 느꼈던 감정에 숨이 막힙니다. 진실이 왜곡될까 펜을 들었다. 저는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하지만 저는 사람입니다. 저는 살아있는 사람입니다. 저와 제 가족이 고통의 일상과 안전을 온전히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