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오후 대구 수성구 이마트 만촌점에 덴탈 마스크가 진열돼 있다. 날씨가 더워지며 KF94 등 보건용 마스크 대신 비교적 숨 쉬기 편한 덴탈 마스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져 품귀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사진은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사진=뉴시스]
지난 1일 오후 대구 수성구 이마트 만촌점에 덴탈 마스크가 진열돼 있다. 날씨가 더워지며 KF94 등 보건용 마스크 대신 비교적 숨 쉬기 편한 덴탈 마스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져 품귀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사진=뉴시스]

착용 시 숨쉬기 편하면서도 성능이 뒷받침되는 것으로 알려진 비말(침방울) 차단용 마스크 판매가 시작되면서,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 수많은 소비자가 몰리고 있다.

5일 뉴시스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0분께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장당 500원에 판매하는 마스크 생산업체 웰킵스 서버가 다운됐다.

웰킵스 몰에 접속하자 '에러(Error)'라는 문구가 적힌 창이 가장 먼저 떴으며, 물품 사진을 클릭하자 '쇼핑몰 동시 접속량 증가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문구가 등장했다.

이에 웰킵스 몰 측은 온라인 쇼핑몰 공지를 통해 "현재 동시접속량 증가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며 "이용 중 속도가 느리거나 문제 발생 시 잠시 후 다시 접속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 마스크는 일명 '일반인용 덴탈 마스크(수술용 마스크)'로 불린다. 비말을 차단해 감염 예방 효과가 있으면서도 가볍고 통기성이 있는 마스크로, 입자 차단 성능은 KF55에서 KF80 사이 수준이다.

여름이 찾아오고 날씨가 더워지면서 호흡이 힘들고 답답한 KF94·KF80 마스크 등 대신 상대적으로 숨쉬기 편한데다, 판매 가격까지 저렴하다보니 구매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