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미래톨합당 의원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마지막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곽상도 미래톨합당 의원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마지막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미래통합당 곽상도 의원이 직원 성추행 파문으로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을 검찰에 고발했다. 
 
'더불어민주당 성범죄 진상조사단' 위원장인 곽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대검찰청을 방문해 오 전 시장과 부산시청·부산성폭력상담소·청와대 관계자를 공직선거법 위반, 강제추행, 성폭력처벌특례법 위반,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고발 또는 수사를 의뢰했다.
 
곽 의원은 고발장 제출 전 대검찰청 민원실 앞에서 "오 전 시장은 사퇴 이후에 잠적해 어디에 가있는지 모를 상황"이라며 "지금 이 분에 대해서 과연 처벌 절차가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의문을 갖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서 "과거 사례를 보면 성폭력 저지른 공무원의 경우 곧바로 직위해제된다거나 부서가 바뀐다거나 어떤 행정적인 절차가 시작됨과 동시에 형사처벌 절차가 뒤따라갔다"며 "그런데 이 (사건)은 선거 전까지 계속 (성추행) 과정이 은폐돼 있다가 뒤늦게 본인이 사직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런 과정들에 어떤 힘이 작용한 것인지 저희들이 진실을 규명하기 위해 오늘 고발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고발장 제출 후 기자들과 만난 곽 의원은 "다른 사건들은 피해자가 얘기를 하면 곧바로 (피의자를) 직위해제하는 등 조치를 해서 대외적으로 다 드러난다"며 "그런데 이 (사건은) 선거 끝나고 본인이 사퇴 발표하기 전까지 알려지지 않았고, 신고도 본인이 받아서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준 것"이라며 비판했다. 
 
그는 또 "사실관계를 어느 정도 본인(오 전 시장)이 인정했는데 그 내용을 입수하려는 시도를 경찰이 안하니까 수사를 경찰이 미온적으로 하고 있다고 본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한편 지난 3일 통합당 '더불어민주당 성범죄 진상조사단'은 오 전 시장 고발 의사를 전하며 ▲성폭력방지법상 비밀 엄수 의무 위반 여부 ▲부산시장 정책보좌관, 부산성폭력상담소측의 사건 합의 과정 관여 여부 ▲오 전 시장의 합의 공증 유도 의혹 ▲부산성폭력상담소 김외숙 자문위원 신상 규명 등에 대해 세세히 밝힐 것을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