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뉴시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뉴시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미래통합당의 비례용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의 한선교 대표가 통합을 제안한 것에 대해 거절의 입장을 밝혔다.

안 대표 측은 11일 김도식 당대표 비서실장을 통해 "대구에서 의료 자원봉사를 하고 있어 정치적으로 누구를 만날 입장과 상황이 아니다"라며 "나는 실용적 중도 정치의 길을 굳건하게 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한 대표는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더 큰 통합을 이루자는 의미에서 안 대표에게 (통합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도 외연 확장을 위해 중도가 필요하다. 중도우파도 우파가 하는 일이 마음에 안 들어서 중간에 옮겨 있는 것이기에, 우리가 함께 해야 될 세력 중 하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안 대표에게 연락을 시도했으나 통화가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안 대표가 중도의 길들 걷겠다며 사실상의 거부 의사를 표한 것이다.

권은희 국민의당 의원 또한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한 대표가 어디서 약주를 하고 한바탕 꿈을 꾸었나. 아니면 뭘 잘못 먹었나"라며 "안 대표는 이미 미래한국당과의 통합은 없고 중도실용정치의 역량을 지키겠다는 결단을 국민들에게 분명하게 약속드렸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그럼에도 안 대표에게 통합을 제안하는 것은 스토킹에 불과할 뿐이다.한 대표는 이 시국에 사투를 벌이며 의료봉사를 하는 현장을 어지럽히지 말라"면서 "대구와 경북 시민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보내는 것이 정치인의 최소한의 도리"라고 비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