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희(왼쪽), 이규형 / 사진 = 뉴시스 ]
[ 김태희(왼쪽), 이규형 / 사진 = 뉴시스 ]

"딸을 가진 엄마로서 공감 돼 많이 울었다"

탤런트 김태희가 5년만에 tvN 주말극 '하이바이, 마마!'로 복귀했다.

김태희는 18일 온라인으로 중계된 제작발표회에서 "작년 가을 이 작품을 처음 만났다. 극본을 딸을 가진 엄마로서 공감돼는 부분이 많았다 . 좋은 메시지를 가진 작품"이라며 "내가 느낀 깨달음이나 교훈들을 직접 연기해 시청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희는 "차유리가 귀신인 점만 빼면 원래 나의 모습에 가장 가까운 캐릭터다. 딸을 가진 엄마, 평범한 가족의 구성원이라는 점이 비슷하다고 느꼈다"며 "유리가 나라고 생각하고 연기했다. "고 덧붙였다.

김태희는 "유리는 귀신이라서 기가 약한 아이 곁에 있으면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 알면서도 한 번만 더 보고 싶어하는 엄마의 절실한 마음이 와닿았다"며 "아이 엄마가 육아로 인해 얼마나 힘든지 알지만, 그 순간은 다시 오지 않는다. 귀신 엄마 역을 맡아보니 아이를 만지고 껴안아 보는게 얼마나 축복인지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이바이 마마'는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죽은 뒤 귀신들은 또 다른 삶이 시작된는데, 우리와 마주치지 않는 세상에서 죽은 뒤 '이런 고민을 하는구나' 느낄 수 있다. 가족과 주변 사람들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짚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