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년생 김지영' [사진=뉴시스]
'82년생 김지영' [사진=뉴시스]

[뉴스비전e] 일본 아사히 신문이 영화 '82년생 김지영' 관련 논평에서 한국은 남녀 분단국이라고 표현을 썼다.

16일 아사히 신문은 서울발 특파원 칼럼에서 영화 '82년생 김지영'에 대해 논평했다.

이날 아사히는 영화 '82년생 김지영'에 대해 "관객 360만 명이 넘게 히트 중이며, 여성들의 분노를 반영한 인기"라고 분석했다. 또한, "한국 남성들 사이에선 '여성은 병역 의무도 없는데 차별을 호소하는 건 납득 안 된다'라는 식의 노골적 불만이 나온다"며 "남자들도 차별받고 있다는 반박이 나온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82년생 김철수'라는 말이 요즘 등장한 신조어라고 소개했다.

‘82년생 김철수’는 지난달 장종화 더불어민주당 청년대변인이 ‘82년생 김지영’을 비판하면서 남성이 역차별을 겪는다는 의미로 만든 말이다. 해당 논평은 ‘여자도 힘들지만 남자도 힘들어’ 수준 이상의 논의로 이어지지 못하고 사회 갈등을 조장한다는 비난을 받아 철회됐다.

이어 아사히는 "일본보다 한국에서 권력형 성폭력 고발 운동인 미투(#MeToo)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며 "이 나라의 남녀 갈등은 정말 심각하다"는 한 여성 작가의 언급을 소개했다.

특히 "한국은 적과 아군으로 갈리고 서로 심하게 대립하면서 사회를 개혁해왔다"라며 "그러나 남녀 대립의 첨예화는 어디로 가는가"라고 물었다. 그러면서 "남의 일 같지 않다"라며 일본의 상황과 연결시키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