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국민체육센터
평창군국민체육센터

 

2019 전국가을철 초등학교 배드민턴 선수권 대회가 강원도 평창군 국민체육센터에서 10월16일~10월20일  5일동안 개최되었다.

한국초등학교배드민턴연맹이 주최하고 평창군,평창군체육회,대한배드민턴협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총117개팀중  남자초등부 35개팀, 여자초등부 21개팀 등 전국 56팀 초등부선수 388명이  참가하여  서로의 실력을 겨루어 최고의 팀을 선정하는 대회이다.  " 이 대회는 초등학교 6학년이 빠지고 3,4,5학년 학생들이 참가한 올해의 마지막 전국대회이며 또한 각 팀을 이끌어갈 배드민턴의 미래을 찾는 대회이기도 하다 "며  대회관계자는 말했다.

한국초등학교 배드민턴연맹 회장  강성호
한국초등학교 배드민턴연맹 회장 강성호

 

이번대회의 대회장인 강성호 한국초등학교 배드민턴연맹 회장은 "기나긴 여름동안 무더위와 싸워가며 연마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한국배드민턴의 꿈나무들인  초등학교 선수들이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본 대회를 처음 유치한 평창군 한왕기 평창군수는 "해발 700고지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평창군에서 이러한 뜻깊은 대회를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 대회가 매년 평창군에서 치뤄질 수 있도록 평창군을 대표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말을 전했다.

지난해 남자부에서는 매봉초, 여자부에서는 태장초가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는 어떤팀이 우승할 지 알수없는 박빙의 승부 였지만.

 

남자초등학교 우승은 경기 의정부스포츠클럽이 차지했다.  준우승은 전북 정읍동초등학교, 공동3위 매봉초등학교A조 와 천안 월봉초등학교가 차지했으며  여자초등학교 우승 경남 완월초등학교, 준우승 부산 구포초등학교 공동3위 경남 밀양 미리벌초등학교, 서울 소희 초등학교가 차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