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23 00:05 (토)
이언주의원 삭발에 정치9단 조언
상태바
이언주의원 삭발에 정치9단 조언
  • 김태오 기자
  • 승인 2019.09.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소속 이언주 의원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앞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을 규탄하는 삭발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무소속 이언주 의원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앞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을 규탄하는 삭발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10일 이언주 의원은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사망하였다'라는 문구가 적힌 검은색 플래카드를 펼쳐놓고 삭발식을 진행했다.

이 의원은 삭발식에 앞서 "문재인 대통령의 아집과 오만함에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타살됐다"며 "특권과 반칙, 편법과 꼼수, 탈법과 위법이 난무하는 '비리 백화점'의 당당함에 국민적 분노가 솟구쳤다"고 삭발 이유를 설명했다. 

또 "문 대통령이 조국 장관을 임명한 것은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라며 "이제 조국을 향한 분노는 문 대통령을 향한 분노가 돼 '이게 나라냐'며 들었던 국민의 촛불이 '이건 나라냐'라며 대통령을 향할 것"이라고 강하게 주장했다. 

이에 정치 9단으로 알려진 박지원 의원이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반발해 진행한 이언주 의원의 삭발식과 관련해 "국회의원이 하지 말아야 할 3대 쇼 중의 하나"라고 지적했다.

박지원 의원은 국회안전상황실 알림 내용을 공유한 노영희 변호사 페이스북 게시글에 댓글로 "국회의원이 하지 말아야 할 3대 쇼는 1. 의원직 사퇴, 2. 삭발, 3. 단식"이라며 그 이유에 대해 "사퇴한 의원 없고, 머리는 자라고, 굶어 죽은 사람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