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하영구 은행연합회장은 국내은행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아시아 국가들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추진 중인 글로벌 교류・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미얀마, 캄보디아에 이어 세 번째 국가인 인도네시아를 4월 11일(화)~4월 12일(수) 중 방문한다. 

이번 방문 기간 중에 자카르타 뻬르바나스 대학교(Perbanas Institute)*에 1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국 금융산업의 발전경험을 공유하는 금융협력포럼을 개최하는 한편, 금융웹드라마 “얘네들 MONEY?“를 인도네시아 청소년의 금융교육 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은행협회에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민간차원에서 상호협력 채널 구축을 위해 인도네시아 은행협회와 MOU도 체결할 계획이다. 

'뻬르마나스 대학교'는 인도네시아 최초 금융 및 정보학 특화 교육기관(1988년 사립대 인가)이다. 

또한 금융감독청 방문면담을 통해 우리나라 금융회사의 현지 진출시 애로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고, 인도네시아 현지 은행장 초청 간담회 및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국내 금융회사 대표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여 양국 은행산업의 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에는 정은보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조영제 금융연수원장, 이경준 데일리인텔리전스 대표, 금융감독원・사원은행・금융연구원・신용정보원・KCB・NICE 평가정보・한국기업데이터 담당자 등 26개기관, 42명이 함께 인도네시아를 방문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