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오로라월드는 세계 완구 및 선물용품의 메카인 독일 뉴렌버그 Fair를 시작으로 영국 버밍엄 NEC Fair, 미국 뉴욕 토이 Fair, 일본 도쿄 Gift Fair 등 전 세계 아동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캐릭터와 선물용품들의 축제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로라월드㈜는 이번 Fair 기간 동안, 세계적인 캐릭터로 성장한 '유후와 친구들'과 '큐비쥬' 등 오로라월드㈜의 히트 캐릭터와 함께 자체 개발 캐릭터를 세계 바이어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특별히 '유후와 친구들’의 10살을 맞이하는 올해, 대대적인 프로모션과 함께 3D 애니메이션을 출시하는 등 2017년을 '유후의 해’로 만들어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세계 캐릭터 완구 시장의 40%를 차지하는 미주시장을 더 적극적으로 공략해, 북미에서도 유럽 전역에서의 인기 못지 않은 캐릭터 ‘유후와친구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라이센싱 비즈니스를 확대하겠다고 회사는 전했다.
캐릭터 ‘유후와 친구들’은 해외에서 맥도날드와 해피밀 프로모션을 공동 진행하는 등 세계적인 '얼굴'로 성장해, 전 세계 50여 개 국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방송됐으며, 캐릭터 완구도 5,000만개 이상 판매된 오로라월드㈜의 대표 캐릭터이다.
관련기사
- 네이버-서울지방경찰청, 외국인과의 원활한 통역 업무를 돕기 위한 MOU 체결
- [노마드N] 다가오는 게임사 실적 발표... '빅3' 호실적 기대감 이어 중소형사 4분기 성적표도' 관심'
- [게임뷰]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 iOS 업데이트 실시...신규 캐릭터 3종 추가
- 삼성전자, MWC2017 프레스 컨퍼런스 초청장 발송... 갤럭시탭S3 공개할 듯
- [게임뷰] 게임테일즈 모바일 전략 수집 RPG ‘히어로즈리그’, 서비스 1주년 기념 대형 업데이트 실시
- [영상 리포트] SW 업계 한자리에 "인재 양성 및 발주 프로세스 개선 등 발전 방향 공감"
장연우 기자
newsvision-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