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비전e 이진구 기자]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한성숙)는 2017년 3분기에 영업수익(매출) 1조 2,007억 원, 영업이익 3,121억 원, 순이익 2,158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3분기 기준 네이버의 연결 영업수익은 라인을 포함한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8.5%, 전분기 대비 6.3% 증가한 1조 2,007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0.6%, 전분기 대비 9.4% 상승했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광고 1,142억 원(9%) ▲비즈니스플랫폼 5,486억 원(46%) ▲IT플랫폼 586억 원(5%) ▲콘텐츠서비스 267억 원(2%) ▲LINE 및 기타플랫폼 4,526억 원(38%)이다.
광고 부문은 모바일 상품 개선과 신규 상품 출시 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16.1% 증가했으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3.0% 감소한 1,142억 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은 모바일 검색 강화와 꾸준한 상품 개선 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18.7%, 전분기 대비 5.4% 성장해 5,486억 원을 달성했다.
IT플랫폼 부문은 네이버페이의 거래액 및 가맹점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90.1%, 전분기 대비 18.6% 증가한 586억 원을 달성했다.
콘텐츠서비스 부문은 웹툰 및 V LIVE 등의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18.8%, 전분기 대비 9.5% 증가한 267억 원을 기록했다.
LINE 및 기타플랫폼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3.4%, 전분기 대비 8.4% 증가한 4,526억 원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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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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