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고객응대’로 직원 서비스 부문 만점에 가까운 점수 받아

[뉴스비전e 정윤수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가 2017년 인천국제공항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로밍 서비스 부문 1위로 선정돼 7회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상품 서비스, 직원 서비스, 매장 환경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는데, 특히 직원 서비스 항목은 ‘‘친절한 고객응대’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았다.
또한 상품 서비스 항목에 최고점을 획득한 데에는 데이터는 물론 음성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7/14/30일 데이터 음성 로밍 요금제와 미·중·일 데이터로밍 요금제를 출시하는 등 해외여행 및 출장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LG유플러스는 로밍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공항 로밍 전용 전산 시스템을 구축해 업무 처리 시간을 대폭 단축시켰으며 고객이 공항 도착과 동시에 로밍 부스 위치 등 로밍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문자 안내 서비스도 제공해 공항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항 내 상업시설의 고객 서비스 향상과 건전한 영업질서 확립을 위해 인천국제공항공사 주최로 매년 반기마다 실시되며, 공항 이용고객을 일대일 면접 조사하여 발표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많은 239개 국가에 로밍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LTE 데이터 로밍 서비스 역시 미국, 중국, 베트남 등 가장 많은 103개 국가에 제공해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LG유플러스 김시영 품질/해외서비스담당은 “세계 최고 수준의 LTE 로밍 기술을 바탕으로 최적의 시기에 많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로밍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며 “자사만의 LTE 데이터 로밍 서비스는 오는 11월 10일~11일에 베트남 다낭에서 열리는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KT, 국내 최초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상용화...국내외 B2B 시장 공략
- LG유플러스, iPhone 8 및 iPhone 8 Plus 27일부터 사전예약 돌입
- SK텔레콤, 아이폰8·아이폰8플러스 27일부터 사전예약 개시
- LG전자 창원R&D센터 본격 가동..."글로벌 주방가전 시장 선도"
- 네이버, 3분기 매출 1조 2,007억, 영업익 3,121억 원...'라인 포함 전 사업부문고른 성장'
- 삼성전자,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기어 스포츠’∙ ‘기어 아이콘X’ 27일 국내 출시
- SK하이닉스, 3Q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사상 최대치 이어가..."데이터센터용 수요 확대 지속 전망"
- KT, '24시간 무선ARS 예약' 부가서비스 선봬
- 삼성전자, 미국 생활가전 6분기 연속 1위 ...3분기 누계 18.9%로 전년 동기 대비 2.1% 포인트 증가
- 글로벌 기내식으로 우뚝 선 ‘농심 辛라면’..."2020년까지 공급 2배로 늘릴 것"
- SKB, '옥수수(oksusu)' 공격적 오리지널 라인업으로 시장공략 본격화
- LG유플러스, 3Q 영업이익 2141억원 기록... "유·무선 사업 안정적인 성장세"
- 이통 3사, 아이폰8 시리즈 출시행사 일제히 개최...혜택은 대체로 '비슷'
- LG유플러스, 중소 제조사와 5G네트워크 자동제어 위한 기술 플랫폼 개발
- LG유플러스, 서울 강남에 5G 테스트 허브 만든다.
- LG유플러스 유튜브 디지털 광고영상 1억뷰 돌파
-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클라우드 드론관제시스템 사업화 성공
- LG유플러스, 5G 리더십을 위한 테크시티 프로젝트 런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