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네시삼십삼분(이하 4:33)과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의천도룡기 for kakao(개발사 퍼펙트월드)’에 신규 문파와 각종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소설 ‘신조협려’의 주인공 양과와 소용녀의 후계자 ▶고묘파가 새롭게 등장하고, 기존 문파 캐릭터를 신규 문파로 바꿀 수 있는 ▶전직 시스템이 추가됐다. 또, 도우미 캐릭터인 협객의 육성치를 옮길 수 있는 ▶협객전승 시스템도 업데이트됐다. 이밖에 동양의 오행사상을 바탕으로 한 무력 강화 콘텐츠 ▶오행무도가 추가됐으며, 게임 내 혼인 시스템에 ▶연정 콘텐츠가 도입됐다.
 
먼저 한층 강력한 전투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문파 고묘파가 추가됐다. 고묘파는 소설 신조협려의 주인공 양과와 소용녀의 후계자로 근거리에 공격에 최적화된 쌍검 및 대검을 사용한다. ‘의천도룡기 for kakao’에서는 고묘파의 장문인으로 황삼여인이 등장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또, 기존 문파 캐릭터를 고묘파로 바꿀 수 있는 ‘문파 전직’ 시스템이 추가됐다.
 
도우미 캐릭터인 협객의 경험치를 새로운 캐릭터에 옮길 수 있는 ‘협객 전승’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됐다. 이번 협객 전승 시스템으로 유저들은 매번 새로운 협객을 육성할 필요 없이 기존 캐릭터의 경험치를 그대로 이동시킬 수 있게 됐다고 4:33은 전했다.
 
주인공 캐릭터의 무력을 강화하는 오행 시스템이 추가됐다. 오행은 금(金), 목(木), 수(水), 화(火), 토(土) 등 다섯 개의 속성을 이용해 내공, 방어, 회피, 치명 등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를 올리는 시스템이다. 강화에 필요한 5대 속성은 오행무도라는 특별 던전에서 입수 가능하다.
 
이밖에 게임 내 다른 이용자와 친밀도를 높여 특별한 관계를 만드는 혼인 시스템에 ‘연정’ 콘텐츠가 추가됐다. 혼인한 이용자끼리 우호도와 이심전심 부부퀴즈 등을 통해 연정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로 게임 재화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의천도룡기 for kakao’는 최고의 무협 작가 김용의 사조삼부작 중 최고로 평가 받는 ‘의천도룡기’를 원작으로 하는 초대형 모바일 게임이다.

4:33은 "의천도룡기는 의천검과 도룡도의 비밀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70만자에 이르는 원전(原典)으로 담아 원작의 감동을 충실히 재현했으며, 여기에 200대 200으로 펼쳐지는 진영전, 4인·8인 파티 플레이 등 실시간 콘텐츠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4:33은 올해 수집형 액션 RPG ‘삼국블레이드’에 이어 무협 대작 MMORPG ‘의천도룡기’, 슈팅 RPG ‘스페셜포스 for kakao’를 출시했다.

향후에는 ‘다섯왕국이야기’, 총싸움 게임 ‘활2’, ‘마피아’, 슈퍼맨과 배트맨 등 DC코믹스 IP를 활용한 ‘DC프로젝트(가칭)’ 등 기대작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4:33은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