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초등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진행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 참여 후 가정 내 게임 소통 변화 점검하고 피드백과 코칭 제공
게임소통학교 2016년 시작… 23년부터 3단계 과정으로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 프로그램을 지난 15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 시작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보다 심도 있는 게임소통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2023년부터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 등 3단계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는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에 참여한 가정을 대상으로 게임소통 변화를 점검하고 피드백과 코칭을 제공하는 실제 사례 중심의 프로그램이다. ‘소통으로 가까워지는 열 걸음 여행 지도’를 활용해 단계별로 건강한 게임소통에 가까워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은 마인드스페이스 게임소통전문강사의 소통법 코칭 및 피드백을 기반으로 부모와 자녀 사이의 소통법을 점검하고 각 가정에 맞는 게임관리소통법을 만들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에 참여한 이애나 학부모는 “기존 단계들도 좋았지만,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가 특히 좋았던 이유는 실제 아이들의 고민을 나누고 맞춤형 조언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이라며 "이번에는 정말 소통법을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차승민 기자 smcha@nvp.co.kr
관련기사
- 中 2023년 제3차 희토류 채굴·제련 총량 쿼터 발표
- 2023김운용컵 격파챔피언쉽대회 성황리에 마치다
- 속옷 전문 기업 라쉬반코리아, ‘2023 벤처창업진흥유공 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
- 브랜드 라이센싱 전문 기업 애니밴드 중국 HDB와 손잡다
- 주한무관단 송년파티에 월드케이팝센터 초청 받아, "민간공공외교 역할" 수행
- 케냐와 EU 드디어 무역 협정 체결...몇 년 소요
- 넷마블문화재단,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넷마블문화재단, ‘2024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진행
- 넷마블문화재단, 올해 첫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