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위기동물 보호활동과 친환경 제품 패키지 진행해 높은 평가받아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의 가그린 SAVE2SAVE 캠페인이 지난 2일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가 주관하는 2023 ESG 캠페인 대상 공익연계마케팅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2023 ESG 캠페인 대상은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가 주관하며 학계 최초로 소비자들의 투표로 5개 부문(△기업 및 공공기관 광고/PR △소비자 참여형 ESG 캠페인 △사회문제 인식 제고/개선 캠페인 △공익연계마케팅 △지속가능제품 및 서비스 개발 및 판)의 ESG 활동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공익연계마케팅 부문 은상을 수상한 ‘가그린 SAVE2SAVE 캠페인’은 어린이 가그린 수익금을 활용해 멸종 위기 동물 보호 기금을 조성하는 캠페인이다. 어린이 구강건강과 함께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지켜 자연과 인류의 공존에 이바지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마련됐다.
가그린 SAVE2SAVE 캠페인은 2021년부터 서울대공원과의 MOU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동아쏘시오그룹(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동아오츠카) 임직원 20가족 80명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 동물보호 및 복지 사업 활동을 진행했다.
가그린은 멸종위기 동물 보호의 취지를 더하기 위해 그래픽 회사 성실화랑과 2021~2022년 협업해 국내 멸종위기 동물 그림을 어린이 가그린 제품 패키지에 삽입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가그린 SAVE2SAVE 캠페인의 취지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된 거 같아 매우 기쁘다”며 “동아제약은 앞으로도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라 말했다.
차승민 기자 smcha@nvp.co.kr
관련기사
- 동아ST, KASBP 추계 심포지엄 후원… 한인과학자 시상
- [건강 열쇠] '글리코영양소' 전문 글로벌 기업, '매나테크'
- 독일 주요 대학 소재 도시, 주택난 점차 심화로 임대료 상승
- [월드e] 中, 대표 SNS 인터넷 실명제 도입 발표
- 中 리창 총리, ‘희토류 산업 高수준 발전’ 지시
- 넷마블, 야구게임 2종에 신규 선수카드 추가 등 업데이트 실시
- 동아제약, 간보호 건강기능식품 ‘모닝케어 간솔루션’ 출시
- 동아쏘시오그룹,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기 위해 용기를 갖는 한 해가 될 것”
- 동아제약,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 첫 선정
- 동아제약, 반려동물 스트레스와 건강관리위한 펫 브랜드 ‘벳플’ 론칭
- 동아제약, 문화예술가치 확산에 진심…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선정
- 동아제약, 질 세정기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 출시
- 동아쏘시오홀딩스, 동대문구와 탄소중립을 위한 메타세쿼이아길 조성 참여
- 동아쏘시오홀딩스, 그룹 임직원 가족 초청 에버랜드 나들이
-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월요병 해소 ‘동아 어른이날’ 진행
- 동아ST,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등급평가에서 A등급 획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