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의 없음 불송치 결정, ‘자신을 정치적으로 묶어 놓았다’

사진=뉴스비전DB
사진=뉴스비전DB

김철근 전 국민의 힘 정무실장은 2일 혁신위의 이준석·김철근·홍준표·김재원등 4명에 대한 일괄 당원권정지 징계해제 조치는 “사실상 반혁신 행위”라고 밝혔다.

김 전 정무실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카페에서 기자와 만나 이같이 말하고 국민의 힘 지도부와 혁신위를 강력히 비판했다.

특히 그는 국민의 힘 지도부의 “징계취소 해당 당사자들이 더 낮은 자세로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는 언급에 대해“진정으로 반성해야 할 쪽은 용산 대통령실과 국민의 지도부”라고 불쾌한  감정을 숨기질 않았다.

이와함께 김 전 실장은 “자신과 관련한 사건은 지난 10월13일 서울경찰청 반부패수사부 조사결과 혐의 없음 불송치 결정”으로 밝혀져 당에 재심을 신청했으나 즉시 기각 오히려 정치적으로 자신을 묶어 놓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그는 “ 당원권 징계해제조치가 지금에 와서  마치 시혜를 베푸는 것처럼 하는 지도부의 행태를  도저히 용납 할 수 없다”고 거듭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김 전실장은 또 “대통령의 국정운영 평가와 지지율이 30% 초반에 머무르는  답보상태에서  혁신은 커녕 뒤걸음질을 계속한다면 당분간은 지켜보겠지만 조만간  중대결심을 할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 전실장은 이철규 인재영입위원당의 임명과 관련 “2주전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를 책임지고 물러난 사람을 다시 복귀한다는 것은 국민은 물론 국민의 힘 당직자도 용납하지 않는다”고 발언의 수위를 높였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