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필자가 오늘 소개해 드리는 주인공은 원광대학교 웃음치료와 소통리더십 전담교수로 있는 이현춘 교수입니다. 

이현춘교수는 이미 전국의 많은 기관과 기업에 알려진 프로 웃음 보따리 강사입니다. 

KBS 아침마당을 비롯한 MBC, JTV 교통방송등 이미 많은 언론 매체에 출연하여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하며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고있습니다. 

일정규모 이상의 기관이나 기업에 대해서는 의무적으로 직원들에게 각종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통하여 산업 안전및 친절교육 그리고 영업및 악성 민원에 대한 응대교육, 각종 마켓팅 교육등은 직원들의 정신무장을 새롭게 변화 시킬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강사를 섭외하느냐에 따라 교육의 효과가 나타나기도 또는 아무런 효과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로 가슴에 와 닿지 않는 강의나 특강은 수강자로 하여금 지루함에 졸거나 아니면 휴대폰 삼매경으로 빠지게하고 아무런 성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강의 후 수강자들에게 강사를 평가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다음 강사 섭외시 참고하기도 합니다. 

이현춘교수의 다양한 주제로의 강의는 많은 공기업과 사기업 직원들에게 소망과 희망을 주며 업무에도 큰 성과를 이끌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기업과 학교및 공기업등을 비롯한 수천 건의 명강의는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 하였습니다. 

어릴 적 아버지가 하모니카로 들려주셨던 서정적인 옛 노래를 따라 부르며 아버지를 많이 생각한다는 이현춘교수는 KBS "노래가 좋아" 프로그램에도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원광대 모교에서의 출판기념회를 성대하게 가졌으며 KBS 스포츠 예술과학원에서 직무스트레스 관리전담교수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이름이 전국에 알려지며 특강이 쇄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현춘 교수는 소통과 리더십 그리고 국제웃음치료 협회 회장을 맡고있으며 각종 기업이나 기관에 일년 365일이 바쁠 만큼 강의 요청이 쇄도 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통하여 수강자 중 내성적인 성격으로 대중앞에 좀처럼 나서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자신감과 용기를 불어 넣어주고 "할 수 있다" "반드시 해 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희망을 주는 강사로 이름을 떨치고 있습니다. 

이현춘 교수의 특강을 신청한 많은 기업과 공기관들은 강사 평점에서도 최고의 등급으로 인정하다보니 2023년 한국강사은행 교육자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그동안의 노력의 댓가가 마침내 꽃을 피우고 결실로 맺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자기자신을 위해 부단히 배우고 노력하는 근성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성공은 거저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부단한 자기노력과 인내와 끈기로 자신을 이겨내야만 성취할 수 있는것 입니다. 

요즘 젊은이들은 힘든 일이나 3D 업종에서의 일을 기피하다보니 외국인 노동자가 없으면 농촌 일손과 산업의 기본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언제부터 이렇게 잘 사는 세계 10대 경제대국에 이름을 올렸을까요?

이현춘교수님 같은 노력과 정신이 있었기에 "하면된다" "할 수있다"라는 투혼이 있었기에 가능했을 것입니다. 

내 생애 이루고 싶은 일을 모두 이루었다는 이현춘교수의 소박한 꿈은 어느 덧 행복으로 피어났습니다. 

제주에서 강원도 그리고 부산에까지 특강으로 이어지는 강행군은 피곤한 몸을 더욱 강인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실의와 좌절을 극복하고 오똑이처럼 벌떡 일어나 명 강의를 통하여 직원들에게 웃음과 희망을 선사하는 이현춘 교수의 실감나는 특강은 이 가을 날에도 계속 될 것입니다. 

이형권 칼럼니스트 leehyung@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