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동나이성, 자국 물류의 중심지 역할 기대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베트남 정부의 계획에 따라 새로운 물류 센터는 동나이 지방의 전체 상품의 60-70%를 처리하고, 전통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머지 센터와 지역은 30-40%를 처리할 예정이다.

 

2021-2030년 기간 동안 동나이 지방의 계획 초안, 2050년 비전을 가진 컨설팅 부서는 4개의 대규모 물류 센터의 계획을 제안한다.

 

따라서, 동부 창고 센터 - 트랑 봄 (620ha); 푸옥 안 항구 물류 센터 (234ha); 롱탄 공항 북부 센터 (100ha); 공항 관점의 남부 센터 물류 센터를 포함한 4개 센터가 새로 들어설 전망이다.

 

교통 허브 근처에서 계획된 물류 센터는 Long Thanh 공항, Phuoc An 항구, Trang Bom 기차역으로 상품 운송을 촉진하고 물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동나이는 이 지역의 기업들의 운송 및 창고 요구를 잘 충족시키는 인프라 시스템으로 2030년까지 남부 전체의 환적 관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물류 산업은 지방 서비스 산업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가질 것이다.

 

따라서, 계획 초안은 2030년까지 동나이의 물류 서비스 성장률이 연간 약 30-35%에 달할 것이며, 지방의 서비스 산업 GDP에 대한 기여 비율은 20-25%라는 목표를 설정한다.

 

계획에 따른 새로운 물류 센터는 동나이 지방의 총 상품의 60-70%를 처리하고, 전통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머지 센터와 지역은 30-40%를 처리한다.

 

계획 초안에 따르면, 동나이가 물류를 개발하는 장점 중 하나는 기업의 수출입 수요를 강력하게 촉진한 산업 단지의 장점이다. 이것은 Dong Nai의 항구 시스템, 화물 및 물류 서비스의 잠재적 시장으로 확인되었다.

 

Dong Nai의 물류 개발 잠재력은 주요 교통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호치민시와 Binh Duong과 같은 지역 및 인근 지방의 강력한 산업으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Long Thanh 국제 공항, Trang Bom, Ho Nai, Dong Nai 지방의 Phuoc An 항구 클러스터 및 물류 센터는 포괄적인 물류 서비스와 남부 주요 경제 지역의 선도적인 수출입 화물 처리 센터를 갖춘 이 지역의 항공 센터가 될 가능성이 있다. 지방 간의 강화된 연계는 또한 Dong Nai가 반드시 산업에서 Binh Duong과 경쟁하는 것은 아니지만 지원 산업을 선택하고 지방의 국제 공항 관문을 활용할 수 있을 때 지방의 경제 발전의 새로운 방향을 열어준다.

 

게다가, Dong Nai는 물류 센터를 건설할 잠재력이 있다. 그 지역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산업 단지, 대규모 수출입 시장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으로, 동나이는 점차 그 지역의 물류 센터가 되기 위해 계획하고 발전하고 있다.

 

동부 환승 구역(Trang Bom 지구)은 Ba Ria - Vung Tau의 강과 항구 근처에 있다는 장점과 함께 지방의 큰 ICD 지역이 될 것이다. 게다가, Long Thanh 공항이 운영될 때, 고속도로 시스템과 함께... Binh Duong Bien Hoa, Ho Chi Minh City에서 Long Thanh, Nhon Trach를 통해 확장되는 대규모 도시 체인을 형성하여 생산, 수입 및 수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물류 체인을 구축할 것이다.

 

사실, 현재, 동나이의 많은 기업들은 여전히 호치민시, 캣라이 항구에서 수출입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그 지역은 강선과 항구 시스템 측면에서 훨씬 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동나이 지방의 목표는 그 지방과 그 지역의 기업들을 유치하여 수출입 서비스를 하는 것이다. 그 지역은 장기적으로 도심을 벗어나는 추세가 주요 추세라고 믿는다. 따라서, 기업들은 수출을 위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찾을 것이다. 동나이는 필요할 때 봉사할 준비가 되었다고 계산할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