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해 예방 시스템 구축 및 안전의식 문화 조성에 앞장서

동아쏘시오홀딩스 물류전문 계열사 용마로지스(대표이사 사장 이종철)가 국제 표준 인증인 ISO45001(안전보건경영인증시스템)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45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산업 보건 및 안전 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측하고 예방해 조직과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기업에 부여된다.
용마로지스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안전보건경영방침 수립 △안전보건 목표 설정 △근로자 참여 △위험요인 파악 및 제거 △중대재해 및 비상상황에 대한 매뉴얼 수립 등을 진행했다.
또한 위험성평가에 따른 자기규율 예방체계로 물류창고 및 배송센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문제를 개선해왔으며 비상상황 대응훈련을 강화하는 등 안전의식 문화를 조성했다.
이종철 용마로지스 대표이사는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국제 표준에 맞는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용마로지스는 임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용마로지스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한 2023년 산업안전보건의 달 ‘대∙중∙소 안전보건 상생협력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하는 등 안전보건관련 활동을 이어감으로써 산업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관련기사
- 슬로바키아, 우크라이나 무기지원 반대
- 중동의 새로운 충돌은 금값 유가 끌어올려
-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 보스턴사이언티픽, 중국 첫 공장 상하이에 설립
- 유럽 현지에서 본 우크라이나사태 해법- 비세그라드 4개국 왜 뭉쳤나
- KTV 이슈 인사이드, 최기일 상지대 교수 출연
- 넷마블장애인선수단, ‘2023 서울특별시장배 전국장애인조정대회’서 총 17개 메달 획득
- 동아ST, 미 학회서‘AACR-NCI-EORTC’에서 SHP1 타겟 면역항암제 ‘DA-4511’ 포스터 발표
- 동아쏘시오그룹, 제41회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 대회 성료
- 동아쏘시오홀딩스, 동대문구와 탄소중립을 위한 메타세쿼이아길 조성 참여
- 동아쏘시오홀딩스, 그룹 임직원 가족 초청 에버랜드 나들이
-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월요병 해소 ‘동아 어른이날’ 진행
- 2023년 올해도 산재 1위는 ‘배달의 민족’ 우아한청년들… ‘시장 규모 증가에 산재도 증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