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경영패키지 지원사업 부문
의성전통시장‧의성중앙상점가 대상

경상북도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중소벤처기업부의 ‘2023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사업 대상지는 의성전통시장과 의성중앙상점가(중앙시장)로 사업비는 총 6,000만 원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유통환경 변화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상점가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시장경영혁신지원 사업의 하나로, 의성군은 시장경영패키지 지원사업 부문에 선정됐다.
시장경영패키지 지원사업은 상인회 자율적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이루기 위한 것으로 사업비의 90%를 국비로 지원한다.
지자체는 전통시장‧상점가 상인회와 함께 홍보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상인 교육, 시장매니저 사업, 경영 자문 등 상권별 특성을 반영한 사업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전통시장과 의성중앙시장을 의성군을 대표하는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아울러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길도 통합적으로 모색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 경상북도,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연계 전략 구상… 박람회와 물류기업 유치 등
- 한국인공지능협회, 의성군 인공지능 생태계 구축 예정
- 롯데푸드, 국가대표 여자 컬링팀 의성마늘햄 광고 모델 발탁
- 분만 취약지역 임신부, 임신·출산 진료비 70만원 받는다
- 롯데푸드, 지역상생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참가 가족 모집
- 경상북도, 지역사랑상품권 10% 할인으로 설 명절 대비
- 중소기업벤처부, 탄소중립‧ESG 지원 등중소기업 10대 중점과제 추진
- 경상북도 '국제메타버스 영화제' 교류단, 카바르 통신사와 합동 기자회견
- 경상북도, ‘지방정부 협력회의’ 공식 출범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