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네시, 루이비통 주식 6월 중순 이후 30% 반등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전 세계 명품 시장이 살아나면서 기업들이 올해 이익 전망치를 상향 조정하고 있다고 이코노미스트지가 20일 보도했다.

금과 마찬가지로 럭셔리 주식은 전통적으로 피난처 주식으로 여겨져 왔고, 인플레이션의 영향도 피할 수 있었다.

뱅크오브아메리카가 지적한 바와 같이그렇게 "명품주는 고주기 종목으로 인식된다.이는 명품업계가 4% 소폭 하락하는 데 그쳤던 2009년 불황에서 입증됐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어떤 상품도 현 거시경제 상황의 '마수'를 피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금과 마찬가지로 사치품도 2022년에 영향을 받는다.

올해 이 업계가 직면한 주요 문제는 인플레이션과 에너지 비용 상승, 공급망 단절 등이다. 우크라이나 사태도 상황을 더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

이에 따라 주요 럭셔리 브랜드들은 올해 유럽 대륙에서 모두 주가가 하락했다.루이비통, 디올 등의 오너인 프랑스 모에헤네시-루이비통그룹은 올해 주가가 3.5% 하락했지만 여전히 유럽에서 가장 좋은 실적을 내고 있다.

올 상반기는 어떤 업종이든 난관이겠지만 명품업계가 살아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애널리스트들은 "미래에 대한 우려로 시장이 긴장하는 것은 이해하지만, 명품업계는 아시아 시장 재개와 강력한 가격결정 능력의 혜택을 계속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수요 상황은 불투명하지만 12개월에 걸친 상대적인 성장 전망에 비춰볼 때 업종은 턴어라운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명품주들은 시장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큰 타격을 입을 가능성이 높다.

명품 업계의 회복도 데이터에 반영됐다. 유럽 명품업체들은 2022년 초 전망치보다 평균 10% 이상 올려 2021년 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는 모에헤네시-루이비덴 그룹의 2022년 수입이 연초 예상보다 20%가량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까지 나왔다.

​이 그룹의 이익은 2021년 120억 유로에서 2022년 140억 유로를 약간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6월 16일 연중 최저점을 찍은 이후 이 그룹의 주가는 30% 이상 반등했다. 모에헤네시-루이비통 그룹의 주식은 이 업종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차승민 기자 smcha@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