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2종 출시

LG전자
LG전자

LG전자가 차별화된 고객 편의성과 위생 성능을 갖춘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신제품은 LG UP가전의 첫 번째 공기청정기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수 있다.

일반적인 기능 개선, 문제 해결 중심의 업데이트와 달리 고객이 새로운 기능을 직접 선택한 후 사용할 수 있도록 LG 씽큐(ThinQ) 앱의 ‘UP가전 센터등을 통해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신제품은 공기청정기 필터에 따라 제품의 타입을 바꿀 수 있다.

새로 반려동물을 키우게 된 고객이 필터를 펫 전용으로 교체하면 펫모드 등 새로운 특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반대로 펫모드가 필요 없어진 경우도 일반 필터로 교체하면 다시 일반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UV나노(UVnano) 기능을 탑재해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99.99% 살균 항바이러스·항균 효과는 물론 5대 유해가스와 0.01마이크로미터()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없애주는 등 탁월한 위생 성능을 갖췄다.

신제품은 기존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모델만의 차별화된 청정 성능을 그대로 계승했다.

두 개의 클린부스터가 깨끗하게 정화된 공기를 최대 9미터(m)까지 보내줘 공간을 빠르게 청정한다.

집안 공기 관리가 필요한 곳에 인공지능센서를 놓아두면 공기청정기만 사용할 때보다 약 5분 더 빠르게 오염된 공기를 감지한 후 해당 공간을 청정한다.

이 제품은 청정면적별로 114제곱미터(m2), 66제곱미터 모델이 있다.

네이처 그린, 네이처 베이지, 네이처 클레이 브라운, 네이처 클레이 핑크, 네이처 클레이 민트 등 5가지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갖춰 집안 어느 공간에 놓아도 조화를 이룬다.

가격은 189만원~199만원이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신제품은 자동차 안, 독서실, 아이방 침대 밑 등 다양한 공간에 두고 사용할 수 있다.

360도로 주변 공기를 흡입한 후 정화한 공기를 상단에 있는 부스터를 통해 원하는 곳으로 보낸다.

이 제품은 UV나노 기능으로 필터에 붙을 수 있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를 99.99% 제거한다. 또 한국공기청정협회(KACA; Korea Air Cleaning Association)로부터 소형 공기청정기 CA인증과 미세먼지 센서 CA인증을 모두 받았다.

사용편의성도 높아 3,60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돼 완충 시 최대 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 시거잭(외부 전원 공급용 단자)과 연결해서 사용할 때는 전력 공급 여부에 따라 제품이 자동으로 켜지거나 꺼져 편리하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는 고객이 한 손으로 쉽게 잡을 수 있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무게는 생수 한 병과 비슷한 640그램(g)이다.

골드, 라벤더, 민트, 망고 등 4가지 색상에 가격은 279,000 ~ 309,000원이다.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강력한 청정위생 성능은 기본이고, 차별화된 업그레이드 기능 등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감안한 공기청정기를 앞세워 차원이 다른 편리함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