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부산극동방송 제공.
사진= 부산극동방송 제공.

부산극동방송(지사장 성영호)이 '제4회 부산극동포럼'을 열렀다. 부산극동방송 측은 "오늘(2일) 오후 7시부터 부산 해운대구에 있는 부산극동방송 아트홀에서 ‘제4회 부산극동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박수영 국회의원(국민의힘·부산 남구갑), 김형오 전 국회의장 등 정치권 인사들과 김장환 극동방송 이사장, 정연훈 극동포럼 중앙회장, 이요섭 부산극동포럼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는 탈북민 출신인 태영호 국회의원이 강사로 나섰다. 태 의원은 “북한은 지금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와 소리 없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며 "빠르게 확산되는 한국문화의 유입으로 북한의 젊은 세대들이 공산주의를 이탈하게 될 것을 경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가 지적한 가장 큰 문제는 빈부 격차다. 그는 "5%의 상류층과 95%의 하류층의 격차로 북한 사회는 커다란 어려움에 봉착해 있고 이로 인해 북한 정권이 무너지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주장했다. 극심한 빈부격차로 사회망이 자연스럽 게 파기될 수 있다는 게 태 의원의 설명이다.

지난 2016년 8월 한국으로 망명한 그는 이듬해 1월 안보교육을 마친 가장 먼저 만난 사람이 김장환 목사였다. 당시 상황에 대해 그는 "김장환 목사님이 성경책을 건네며 기독교 신앙을 갖고 교회에 갈 것을 권유하면서 내 삶이 바뀌었다"고 회고했다. 

앞서 부산극동방송은 지난 2009년 김영삼 전(前)대통령과 2012년 김장수 전(前)국방부장관, 2018년 황교안 전(前)국무총리 등 이번 태영호 국회의원에 이르기까지 4회에 걸쳐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우리 시대의 주요 명제를 기독교 세계관으로 조망는 한편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국가와 지역, 향후 기독교계가 나아갈 방향 등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이날 포럼에는 태영호 의원을 비롯해 박형준 부산시장과 박수영 남구갑국회의원, 김형오 前국회의장 등 정치권 인사들이 참석했다. 그밖에 김장환 극동방송 이사장과 정연훈 극동포럼 중앙회장, 이요섭 부산극동포럼 회장 등도 참석했다.

차승님 기자 smcha@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