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디즈니 홈페이지 갈무리
사진=디즈니 홈페이지 갈무리

디즈니의 '알라딘' 브로드웨이 공연이 지난 29일(현지시간)인 공연이 극장으로 돌아온 하루만에 취소 됐으며, 극장에서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발생했다고 뮤지컬 주최측은 설명했다.

브로드웨이 공연이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것은 2020년 3월 팬데믹으로 폐쇄된 후 이달 초 재개장한 이후 처음이다.

공연은 29일 SNS에서 "우리의 엄격한 테스트 프로토콜을 통해 뉴암스테르담 극장(New Amsterdam Theatre)의 알라딘 (Aladdin)회사 내에서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감지되었습니다 .피해를 입은 알라딘 소속 멤버들이 회복되는 대로 계속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뮤지컬 주최측은 얼마나 많은 코로나19 감염자 사례가 감지되었는지 말하지 않았으며, 목요일에 향후 공연에 관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브로드웨이는 뉴욕 경제에서 큰 사업이다. 공연에 고용된 사람은 약 9만 7000명이다. 그리고 코로나19가 처음 미국 전역을 휩쓸었을 때, 뉴욕시는 최초의 바이러스 핫스팟 중 하나가 되었고, 극장은 약 18개월 동안 문을 닫게 되었다.

이번 달에 극장들은 점차적으로 재개장하기 시작했고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한 건강 조치로 커튼을 치기도 했다.

브로드웨이 리그의 정책에 따르면 뉴욕의 41개 브로드웨이 극장은 모두 적격한 관객, 스태프, 공연자 및 기타 스태프가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받을 것을 요구한다. 만 12세 미만 어린이와 건강 문제 또는 종교적인 이유로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어린이는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아야 입국이 가능하다. 관객들도 극장 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에 따르면 백신을 완전히 접종한 후 최소 14일 후에 누군가가 코로나19에 양성 반응을 보일 때 감염이 전파되지 않는 획기적인 사례가 발생한다.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들은 감염되어 양성 반응이 보일 때 여러가지 관련 질병을 유발할 수 있지만 코로나19에 감염된 일부 백신 접종자는 증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는다고 전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백신 접종 후 감염되면 일반적으로 경미한 사례만 나타난다고 전했다.

한편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데이터에 따르면 뉴욕주는 미국에서 가장 백신 접종을 많이 한 주 중 하나로 주민의 63% 이상이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완료하기도 하였다.

김동렬 연예 객원기자 imaxplan@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