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2-26 18:51 (금)
[전문] ‘학폭 인정’ 미스트롯2 진달래 “한 아이의 엄마로서 뼈저리게 후회”
상태바
[전문] ‘학폭 인정’ 미스트롯2 진달래 “한 아이의 엄마로서 뼈저리게 후회”
  • 김소진 기자
  • 승인 2021.02.0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스트롯' 진달래. [사진=뉴시스]
'미스트롯' 진달래. [사진=뉴시스]

TV조선 '미스트롯2'에 출연 중인 가수 진달래가 학교폭력 가해 사실을 인정하며 공식 사과했다. 

진달래는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떠한 말로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지만 조심스럽게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저의 학창시절 잘못된 행동으로 상처받은 피해자분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그는 "직접 만나 사과하고자 고향 지인들을 통해 피해자 분과 연락하려고 노력했지만 수월치 않았기에 이렇게 서면으로 사과를 드린다"며 "저의 어린 시절 철 없는 행동이 아직까지도 트라우마로 남으셨다는 말에 가슴이 찢어지게 후회스럽고 저 스스로가 너무 원망스럽다"고 했다.

이어 "가수 진달래이기 전에 저도 한 아이의 엄마가 되었기에 지난 시절 저의 행동이 얼마나 잘못된 것이었는지 뼈져리게 후회하고 있고, 평생 사죄하는 마음으로 반성하며 살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진달래라는 가수를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신 많은 팬과 가족처럼 돌봐주신 소속사 관계자들, 미스트롯2 관계자들과 함께 달려왔던 미스트롯 동료들께도 누가 된 것 같아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당당한 엄마가 될 수 있도록 자숙하겠다"고 했다.

[사진=인스타그램]
[사진=인스타그램]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달 30일 ‘학교 폭력 가해자가 미스트롯2에 나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을 작성한 네티즌은 "20년 전 저에게 학교폭력을 가했던 가해자 중 한 명이 아무렇지 않은 얼굴로 미스트롯2에 나온다"며 "인사를 똑바로 안 한다고 때리고, 엄마랑 같이 있는데 인사를 너무 90도로 했다고 때리고 몇분 내로 오라고 했는데 그 시간에 못 맞춰왔다고 때리고 이유없이 맞은 날도 수두룩 했다"고 폭로했다.

A씨는 또 가해자가 TV 아침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중학생 때부터 알바를 했다고 했는데 우리 돈을 뺏아간 것을 알바라고 하는 건지 어이가 없다"며 "돈이며 옷이며 가방이며 신발이며 안 뺏아간 게 없다"고 했다.

A씨는 가해자의 실명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네티즌들은 A씨가 올린 중학교 졸업 앨범 사진과 방송 발언 등을 토대로 진달래를 가해자로 지목해 의혹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

이에 진달래의 소속사 티스타엔터테인먼트는 31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본인에게 이번 학교 폭력 논란에 대한 일부 사실 관계를 확인했다"면서 "현재 진달래는 본인의 잘못을 인정했으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진달래가 현재 출연 중인 미스트롯2에서 자진 하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하는 진달래의 인스타그램 사과문 전문.

가수 진달래입니다.
어떠한 말로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지만 조심스럽게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저의 학창시절 잘못된 행동으로 상처받은 피해자분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직접 만나 사과하고자 고향 지인들을 통해 피해자 분과 연락하려고 노력했지만 수월치 않았기에 이렇게 서면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저의 어린 시절 철없는 행동이 아직까지도 트라우마로 남으셨다는 말에 가슴이 찢어지게 후회스럽고 저 스스로가 너무 원망스럽습니다.

가수 진달래이기전에 저도 한 아이의 엄마가 되었기에 지난 시절 저의 행동이 얼마나 잘못된 것이었는지 뼈져리게 후회하고 있고, 평생 사죄하는 마음으로 반성하며 살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진달래라는 가수를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신 많은 팬분들과 가족처럼 돌봐주신 소속사 관계자분들, 미스트롯2 관계자분들과 함께 달려왔던 미스트롯 동료들께도 누가 된 것 같아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

오랜시간 가수 진달래를 위해, 저의 꿈을 위해 달려와주셨던 많은 분들의 노력이 지난날 저의 과오로 다 물거품이 되어버린 것 같아 저를 지지해주셨던 모든 분들게 죄송한 마음 뿐입니다.
자숙하겠습니다. 당당한 엄마가 될 수 있도록 오랜 시간이 지난일이더라도 제가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확실히 인정하고 용서를 구하겠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피해자 분과 꼭 만나서 직접 용서를 구하고 싶습니다.
다시 한 번 진달래에게 응원을 보내주셨던 모든 분들게 실망을 안겨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