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동양대 전 교수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공부방 제1강 ‘우리시대의 정의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진중권 동양대 전 교수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공부방 제1강 ‘우리시대의 정의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일명 '정치권 저격수'라고 불리우는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문재인 대통령을 '의전 대통령'에 빗대자 청와대 참모 출신들이 일제히 반박하고 나섰다. 이에 진 전 교수는 "맹구 같은 소리를 한다"고 응수했다. 

11일 진 전 교수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통치철학의 문제를 원고 교정의 문제로 바꿔놓고, '우리 각하도 교정을 했으니 철학이 있다'고 맹구 같은 소리를 한다. 그리고 인증샷까지 올린다. 멍청한 문빠들에나 통할 허접한 기술을, 선수에게 걸고 들어오면 곤란하다”고 전했다.

그는 "이 세 분의 수준을 노무현 대통령 시절 연설비서관을 지냈던 분과 비교해 보세요"라며 "그럼 수준 차가 확연히 눈에 들어올 것이다. 저 수준으로 대통령 연설문을 썼으니"라고 빈정거렸다. 

이어서 "대통령은 철학의 빈곤, 차참모들은 지능의 결핍"이라며 “노무현 전 대통령의 연설과 문재인 대통령의 연설을 듣고도 둘 사이의 질적 차이를 못 느낀다면, 참모 자리에 있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모자라는 문해력을 충성심으로 보충하겠다는 건지, 참모 셋이 거의 수령을 옹호하는 총폭탄이 되겠다는 결사보위의 태세로 덤벼든다"면서 "부끄러운 줄을 알아야지"라고 지적했다.

앞서 진 전 교수는 전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국민의당 주최로 열린 '온(on) 국민 공부방' 세미나에 강연자로 나서 "문재인 대통령은 남이 써준 연설문을 그냥 읽는 거고 탁현민이 해준 이벤트를 하는 의전 대통령이라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그러자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을 지낸 윤 의원을 비롯한 청와대 참모 출신 인사들이 일제히 반박하고 나섰다.

윤 의원은 자신의 SNS에 문 대통령이 원고를 수정하는 사진을 공개하며 "진 전 교수의 뇌피셜(근거 없는 생각)"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자기가 보지 않은 사실을 상상하는 건 진중권씨의 자유지만 확신하고 남 앞에서 떠들면 뇌피셜이 된다"며 "저는 직접 (문대통령을) 지켜봤기에 말씀드리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이어서 하승창 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과 최우규 전 청와대 연설기획비서관도 진 전 교수의 주장에 반박하자, 진 전 교수는 다시 맞대응했다. 그는 "윤 의원이 내 말을 앵무새처럼 남의 글을 그대로 읽는다는 뜻으로 이해한 모양"이라며 "문 대통령이 원고 교정도 안 한다는 뜻이 아니라 애초에 연설에 자기 철학이 없다는 얘기"라고 비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