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명 경기도지사가 1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신년 희망의 메시지를 적은 족자를 들고 있다. [사진=뉴시스]
재명 경기도지사가 1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신년 희망의 메시지를 적은 족자를 들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재오 전 의원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정부·지자체가 지급하기로 한 재난소득에 "중구난방" "깨진 독에 물붓기"라고 비판하자 이 지사가 반박에 나섰다.

이재명 지사는 31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곳간이 거덜난 건 구휼미 때문이 아니라 도적 때문"이라며 "국민 세금 최대한 아껴 국민복지 증진 시키는 건 헌법상 국가의 의무이고, 국민의 권리”라고 말했다.

앞서 이재오 전 의원은 전날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재난기본소득을 "깨진 독에 물 붓기"라며 "지금 방역을 해야 될 때인데 이 재난소득 얼마 주고 얼마 주고 하는 게 중구난방이다"라며 "지자체는 지자체대로 그냥 전부 돈 못 풀어서 환장한 사람들 같다"며 비난했다.

이에 이 지사는 "부정부패 없는 공정한 나라, 세금 내면 낭비하지 않고 국민 복지에 제대로 쓰여지는 북유럽이 망했는가"라며 "베네수엘라가 망한 건 국민복지 때문이 아니라 부정부패와 무능 때문"이라며 반박에 나섰다.

그러면서 이명박 정부의 4대강 사업을 꼬집었다. 이 지사는 "4대강에 천문학적 예산을 낭비하고, 자원외교 국방강화 핑계로 국가재정 빼돌리는 부정부패에만 익숙하니, 세금 아껴 국민복지 늘리고 소비 진작하려는 애타는 노력을 보고도 '재난지원 하다 나라 거덜난다'고 할 만도 하다"며 정면겨냥했다.

이어서 "MB정권, 박근혜정권 10년간 부정부패, 예산낭비, 부자감세 안했으면 지금 국민 1인당 1000만원씩(510조원) 주고도 남았을 것"이라며 "마침 자전거 타고 4대강변 달리시던 분들 모습이 떠오르며, 침묵이 금이라는 말이 참 좋은 말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