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비전e 정윤수 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 이형희)는 전 레인보우 멤버이자 파워블로거인 지숙이 출연하는 모바일 쿡방 ‘지숙이의 혼밥연구소’(KBS미디어 공동제작)을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oksusu)에서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숙이의 혼밥연구소’는 26일 오전 10시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옥수수에서 독점 공개된다.
1인 가구 증가로 대한민국의 30%가 혼밥러인 지금, 혼밥을 즐기며 TV대신 모바일로 영상을 보는 새로운 모바일 동영상 소비 행태가 늘어나고 있다.
일명 ‘코드네버’ (인터넷으로 TV를 보는 세대)세대들이 옥수수 주 사용층으로 등장하며, 시청에만 그치지 않고 양방향 소통 (영상 시청 중 댓글, 채팅)까지 활성화 되고 있다. 이런 흐름을 전략적으로 공략한 ‘지숙이의 혼밥연구소’는 홀로 식사하는 혼밥족들을 위한 콘텐츠이자, 커머스 사업 모델을 결합한 새로운 실험이다
‘지숙이의 혼밥연구소’는 지숙이 차별화된 혼합 레시피로 직접 요리를 하고 품평회를 갖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숙의 요리실력은 SNS 등에서 이미 검증되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간단한 요리법으로 혼밥을 건강식으로 만드는 지숙만의 노하우가 공개된다. 지숙은 26일 공개된 첫회에서 혼밥러들을 모아 따뜻한 밥 한끼를 대접하고 혼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고 회사는 전했다.
특히 ‘지숙이의 혼밥연구소’는 방송에 나온 요리를 11번가에서 주문할 수 있는 비디어 커머스를 시도했다. 소개된 요리를 직접 조리해서 먹고 싶은 고객은 신선한 재료를 손질해 담아둔 쿠킹박스를 11번가를 통해 구매할수 있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옥수수가 시도하는 비디오커머스의 첫 신호탄으로, 변화해가는 콘텐츠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더존비즈온, 1분기 매출 467억원·영업이익 101억원 달성... 연결기준 영업이익 전년대비 27.7% 증가
- IBK기업은행, 시니어 고객 편의 향상...고객센터 전화시 보이는 ARS 자동 실행
- SPC그룹, 드림웍스와 손잡고 가정의 달 제품 출시
- SKT, 1분기 영업이익 4105억원...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상승에 숭이익 2.0% 증가
- [게임뷰]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보물찾기 대작전’ 업데이트 실시
- [게임뷰] 넥슨 ‘EA SPORTS™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7 시즌1’ 이달 29일 개막
- LG디스플레이, 1분기 영업이익 1조269억원... 사상 최대치
- LG유플러스, 멕시카나 치킨에 ‘U+소액결제’ 서비스 제공
- LG전자, 스마트홈 시장 공략 가속화...홈 IoT 기기 3종 출시
- [게임뷰]모바일 FPS ‘스페셜솔져’, ‘케미폭발’ 업데이트...인기 아이돌 정채연, 소미, 게임 캐릭터로 등장
- 롯데그룹, 지주회사 체제 전환... 롯데제과 등 4개사 이사회 열고 기업분할 및 분할합병 결의
- 네이버, 다양한 창작자들이 펼치는 크로스오버 무대 ‘크리에이터데이’ 성황리에 개최
- 멕시코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는 삼성전자 갤럭시S8
- 대선후보 핀테크 정책은... 홍준표, 적극적으로 법개정 및 규제시스템 개선 ·안철수, 금융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지원
- 셀트리온, 허주마 특허 분쟁서 승소...연내 출시 가능성 높아
- SK텔레콤, 디즈니-마블 인기 캐릭터 만난 ‘준(JooN) 스페셜 에디션’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