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LG가 다양한 사업현장에서의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LG혁신한마당’을 30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구본무 LG 회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한 차원 높 은 혁신'을 강조했다.

구 회장은  "기술과 산업이 근본적으로 변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큰 흐름을 볼 때 지금까지 해왔던 혁신 방식으로는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하기에 부족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혁신 목표와 혁신의 과정들을 하나하나 냉철하게 살펴보고, 시대가 요구하는 수준에 맞도록 과감하게 바꾸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연구개발(R&D)·생산·품질·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현장의 경영혁신활동으로 제품 및 서비스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등 성과를 낸 9개 수상팀의 사례를 공유하고 격려했다.

올해는 △LG전자 ‘LG 시그니처’ △LG전자 ‘그램’ 노트북 △LG디스플레이‘올레드 TV’ 패널 생산성 향상 △LG생활건강 브랜드 ‘빌리프’ △GⅡR 북미 ‘올레드 TV’ 마케팅 등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한 사례들이 돋보였다.

‘LG 시그니처’는 프리미엄에 걸맞은 아름다운 디자인과 제품의 본질에 충실한 최고의 성능으로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LG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번 행사에는 구본준 (주)LG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권영수LG유플러스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 30여명을 포함한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은 이번 행사에서 ‘영속 기업으로 변화를 위한 LG의 도전과 과제’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한 부회장은 꿈을 향한 절실함으로이뤄낸 올레드 TV 패널 개발 사례와 ‘럭키크림’에서부터 ‘올레드 TV’까지 LG의 도전과 혁신의 역사를 언급하며 "시장선도를 위한 LG만의길을 열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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