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10일, 지난 2016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2016년 연간 매출은 전년대비 32.9% 증가한 8,564억원으로 첫 8천억원 돌파에 성공했으며, 264억원의 영업이익과 71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2016년 4분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3.1%, 전년 동기대비 7.8% 증가한 2,34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99.8% 증가, 전년 동기대비 흑자전환한 46억원으로 나타났으며, 매도금융가능자산에 대한 일회적인 손상처리로 486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이로서 NHN엔터테인먼트는 창립 이후 분기 매출과 연간 매출 모두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4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먼저 ▲PC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성수기와 게임성 개선 노력으로 전 분기 대비 6.1% 상승한 501억원으로 집계됐다. ▲모바일 게임은 <프렌즈팝>의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라인디즈니쯔무쯔무>와 <요괴워치푸니푸니>의 회복세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1.1% 증가한 677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DB보안 솔루션 사업과 커머스 사업의 계절적 성수기 영향과 호스팅 서비스 및 음원 판매 호조로 전 분기 대비 25.3% 증가한 1,169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과 PC온라인 게임의 비중은 57%와 43%로 나타났고,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와 해외가 각각 60%, 40%이나 실제 매출이 발생하는 지역을 기준으로 하면 국내, 해외 각각 50%씩 동일하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기존의 주력 산업인 게임부문과 페이코 중심의 신사업 부문이 각각 고르게 성장하면서 분기 및 연간 최대 매출을 경신한 것에 대해 고무적으로 평가하고 있다”면서 “모바일 게임은 양질의 게임 10여 작품을 상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며, 페이코를 중심으로 한 신사업 부문에서도 계속 의미있는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삼성그룹 "순환출자 단순화되는 것...공정거래법상 문제 없었다"
- NHN엔터, 페이코 사업 확대 위한 전략적 분할 결정
- [게임뷰] 컴투스 실적호조에 증권사 목표가 줄상향...'서머너즈워' 성장 및 이익구조 개선 기대
- 카카오 실적호조에 긍정적 전망 이어져... "광고 사업은 'good' VS 경쟁사 넷마블에 밀려 게임매출은 부진 우려"
- KG이니시스 "삼성페이 온라인 간편결제에 이어 ‘삼성페이 미니’ 간편결제 서비스도 제공"
- 카카오-한국스마트카드,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위한 업무 제휴
- 카카오, 알리페이 모회사 '앤트파이낸셜'과 핀테크 사업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NHN한국사이버결제, 박준석 대표이사로 변경... 송윤호 전 대표 이사회 의장직 수행
- 락인컴퍼니 "상반기 중 자사 개발 전 제품에 iOS 앱 보안 서비스 제공"
- NHN엔터, 삼양데이타시스템과 ‘토스트 클라우드’ 파트너 계약 체결
- NHN엔터의 도심형 데이터센터, 소셜커머스 ‘티몬’ 유치
- NHN엔터, 데이터센터 홈페이지 오픈...클라우드 사업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