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9 21:17 (화)
LG디스플레이, 희망날개 꿈 발표회 개최..."예능/이공계 영재 청소년의 꿈을 키워드립니다!”
상태바
LG디스플레이, 희망날개 꿈 발표회 개최..."예능/이공계 영재 청소년의 꿈을 키워드립니다!”
  • 이미정 기자
  • 승인 2017.02.03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LG디스플레이는 3일, LG디스플레이가 후원하고 있는 영재 청소년들을 경기도 파주 사업장에 초청, ‘희망날개 꿈 발표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2012년부터 월드비전과 함께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펼치지 못하는 예능/이공계 청소년 영재들을 육성하기 위해 LG디스플레이 임원들이 매년 기금을 조성, 연간 교육비를 후원하는 ‘희망날개 재능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74명의 학생들에게 약 5억원을 지원했으며 후원을 받은 영재들은 각종 대회 수상은 물론,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입학하거나 주니어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등 꿈을 향한 발판을 착실히 다져가고 있다.
 
이날 열린 희망날개 꿈 발표회에서는 LG디스플레이 우수봉사/기부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지원을 받은 청소년 16명이 그 동안 대회에서 수상한 미술, 로봇 작품 등을 전시하고 판소리, 성악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LG디스플레이 임직원 및 희망날개 재능육성 프로그램 졸업 학생들과 토크쇼 형태로 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태어나는 과정에서 뇌 손상을 입고 발달장애를 가졌지만 남해성 판소리대회 및 남도민요 경창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차세대 소리꾼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장성빈 학생(전주예술고 국악과2)은 “나를 믿고 도와주시는 분들이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든든했고, 그 덕분에 꿈을 포기하지 않고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그룹 이방수 부사장은 “매년 아이들의 실력과 자신감이 높아지는 것을 체감한다”며,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계속 꿈 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희망날개 재능육성 프로그램은 물론 소외계층 아동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IT발전소’, 저개발국 아동 교육시설 개/보수를 지원하는 해외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