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비전e 이진구 기자] 은행연합회(회장 김태영)는 정부와 은행권의 소통을 강화하고 금융정책 및 현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28일 금융위원장 초청 은행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최종구 금융위원장과 참석자들은 최근 경제·금융상황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은행권 현안에 대하여 격의 없는 논의를 진행했다.

먼저,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생산적·포용적 금융 등 정부의 금융 정책방향에 크게 공감하며 은행산업이 국가경제 발전에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사회적 책임 수행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최 위원장은 최근 은행권이 사회적 신뢰 회복 등을 위해 자율적으로 추진 중인 사회공헌활동, 청년채용 확대 노력 등에 대해 감사의사를 표명했다.

최 위원장은 희망퇴직 활성화 취지를 설명하고 참석자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한편, 참석자들은 은행의 경영효율성 제고, 청년채용 확대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여러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소비자 보호 강화 등을 위한 대출 가산금리 산정체계의 합리성·투명성 제고, 생산적 금융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등 여러 현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앞으로도 은행연합회는 은행산업이 핵심서비스 산업으로 우리 경제의 활력을 제고하는 한편, 국민의 신뢰를 받는 든든한 금융이 되도록 은행권과 경제·금융 등 각계 주요인사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 ‘내부회계관리 외부감사’ 1,000억 미만 상장사는 면제
- 신용보증기금, 9기 혁신아이콘 공개모집 ‘3년간 최대 150억 원 보증’
- DGB대구은행, 2,480억 원 신종자본증권 공모 성공
- 전북은행, 페이팔-페이게이트와 외화송금 업무협약 체결
- 광주은행,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캠페인’ 개최
- 신한은행-하나은행, 아프리카 수출입은행과 신디케이션론 금융약정 체결
- 신용보증기금, P-CBO 1조 657억 발행 ‘채권시장 안정과 기업 자금조달’
- 대구은행 비대면 사업자 대출 ‘iM으뜸사장님’ 출시
- 금융위, 토스뱅크-광주은행의 ‘공동대출’을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
- 토스뱅크-광주은행, 혁신금융 서비스 ‘함께대출’ 출시
- 토스뱅크-광주은행의 ‘함께대출’, 출시 62일만에 1,500억원 돌파
- BNK부산은행, 외화 유동성 강화 ‘CD프로그램 구축 완료’
- iM뱅크, 연 4% ‘더쿠폰적금’ 3만좌 판매 개시
- 광주은행, 개인 사업자 비대면 전용‘사장님 매출UP 지원금 이벤트’ 개시
이진구 기자
newsvision-e@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