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3 00:33 (수)
[게임뷰] '특별한 게임공간, 10년의 동행'...넷마블, ‘게임문화체험관 10주년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게임뷰] '특별한 게임공간, 10년의 동행'...넷마블, ‘게임문화체험관 10주년 컨퍼런스’ 개최
  • 장연우 기자
  • 승인 2017.11.0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넷마블>

[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오는 8일(수) 서울 광화문 소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게임문화체험관 10주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올해까지 총 31호를 개관하는 등 넷마블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잡은 ‘게임문화체험관’의 지난 10년간의 발자취와 그 효과성을 소개하고, 장애학생들에게 게임이 가지는 다양한 의미와 역할에 대해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국립특수교육원 원장을 비롯해 특수학교 교장 및 교사, 주요 기업사회공헌 담당자가 참석하며, ‘장애인을 위한 게임산업의 미래’와 ‘장애 청소년 게임 활용 교육 방안’등을 주제로한 강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에게 건전한 게임문화를 교육하고, 여가활용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2008년부터 국립특수교육원과 함께 진행하는 민관 협력사업으로 전국 특수학교에 신체적ㆍ정신적 한계를 넘어선 각종 체험 활동 기계들을 기증하는 넷마블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및 다양한 교육기회를 지원해 온 ‘게임문화체험관’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장애학생들에게 있어 게임이 가지는 의미와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만들어보고자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을 목표로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의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게임문화체험관을 비롯해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모두의마음, 장애인권교육 사업’등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권익보호를 위한 활동도 꾸준히 진행해 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