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미래 세대의 꿈과 희망 지원을 위한 글로벌 IT교실 사업 지속 진행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미래 세대 후원을 위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서울 금천구 난곡중학교에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3호를 건립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IT 교실’은 전세계 아동 및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컴투스가 지원하는 IT교육 환경 개선 사업이다.
컴투스는 지난해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 지역 학교에 글로벌 IT교실 1호를 조성한 데 이어, 남미 니카라과에 2호 건립을 진행하는 등 전세계 청소년들이 충분한 IT 교육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다.
전세계 세 번째로 조성된 이번 ‘컴투스 글로벌 IT교실’은 자사의 RPG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통해 마련된 것으로, 컴투스는 건립에 필요한 기금 3,000만원을 전액 지원하고, 금천구청, 사회복지단체 해피기버와 함께 서울 난곡중학교에 배움의 터전을 조성했다.
컴투스는 해당 학교의 기존 컴퓨터실을 리모델링해 쾌적한 학습 공간으로 만드는 한편, 노후화된 기기를 최신 컴퓨터 장비로 모두 교체해 학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해상도 빔프로젝트와 3D프린트 등을 설치해 학생들이 이 공간에서 코딩 수업은 물론, 마이크로 로봇, 웹툰 등 관심 있는 분야를 직접 접해 보고 더 큰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편 컴투스는 글로벌 IT교실 건립 사업을 비롯해 미래 세대를 후원하는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 중이다.
유저가 참여하는 콘텐츠 활용 사회공헌 프로젝트과 사내 봉사단 컴투게더를 통한 임직원 봉사활동, 사내 바자회 개최, 문화 후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미래 세대의 꿈과 희망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관련기사
- [게임뷰] 넥스트플로어, 콘솔 신작 ‘베리드 어 라이브’ ‘베리드 스타즈’로 타이틀명 확정
- [게임뷰] '특별한 게임공간, 10년의 동행'...넷마블, ‘게임문화체험관 10주년 컨퍼런스’ 개최
- [게임뷰] 넥슨, ‘씨웨이브소프트’에 전략적 투자 단행...차기작 3종 우선 협상권 확보
- [게임뷰] 넷마블, 제 3회 ‘넷마블게임아카데미 오픈포럼’ 실시
- [게임뷰] 선데이토즈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출시 3일만에 오픈 마켓 인기 1위 안착
- [게임뷰] 넥슨,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4’ 최초 공개
- [게임뷰] EA, 모바일 게임 'NBA LIVE' 시즌2 맞이해..."선수육성·이적 실황 등 굵직한 업데이트로 사실상 신작게임"
- [게임뷰]넷마블 설창환 CTO “게임의 필수 조건은 재미를 뒷받침하는 안정적인 기술”
- [게임뷰] 엠게임, 모바일RPG ‘크레이지드래곤’ 터키·유럽 지역 수출 계약 체결
- [게임뷰]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초월 강림 동료 2종 ‘루시엔·윈드러너’ 최초 공개
- [게임뷰] 엔씨소프트, '리니지M' 공성전 업데이트 실시
- [게임뷰] 컴투스, ‘태국게임쇼 빅페스티벌 2017’ 참가..."모바일 e스포츠 통해 현지 게임 유저 공략"
- [게임뷰] 스마일게이트, 콘텐츠 창작 축제 ‘2017 스마일게이트 게임잼’ 종료...총 21개 프로젝트 완성
- [게임뷰] 넷마블, 지스타2017서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시연빌드 공개...'에피소드' '레이드' 체험 가능
- [게임뷰] 컴투스, 신작 ‘체인 스트라이크’ 글로벌 CBT 실시
- [게임뷰]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북미·유럽 등 광고모델에 '코난 오브라이언' 발탁
- [게임뷰] 컴투스, 3분기 매출 1,257억원·영업이익 496억원...전년비 6.4%·20.5% 성장
- [게임뷰] 컴투스, 신작 5종 영상 최초 공개..."다양성 갖춘 모바일 게임 라인업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 [게임뷰]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지역 본선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