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아리바 주문 구현 페이지 <사진 / SAP>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SAP코리아는 녹십자에 클라우드 기반 조달 솔루션인 ‘SAP 아리바’를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SAP 아리바는 소싱부터 결제 단계까지 구매조달 프로세스를 포괄적으로 관리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이다. 

SAP는 녹십자 전 계열사의 직ㆍ간접구매 영역 통합 관리와 글로벌 대외구매 역량 강화 및 프로세스 통합을 지원한다. 

이번에 녹십자가 도입하기로 한 솔루션은 ‘지출 분석’, ‘소싱’, ‘계약 관리’, ‘구매’ 등으로, 기존에 사용 중인 전사적자원관리(ERP) 플랫폼과의 연계를 지원해 고객사, 파트너사, 구매자 등과의 보다 새롭고 혁신적인 공급 체인을 뒷받침한다고 SAP측은 설명했다. 

벤 레드와인 SAP 아리바 아태지역 대표는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비즈니스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녹십자는 한국에서 이 같은 움직임을 선도하는 기업”이라며 “보다 많은 기업들이 ‘SAP 아리바’를 통해 비즈니스의 가치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혁신적 디지털 조달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만규 녹십자홀딩스 구매지원실 상무는 “프로세스의 개선 및 혁신을 위해 통합된 구매조달 프로세스의 도입을 결정했다”며 “SAP 아리바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해 단순하면서도 투명한 조달 프로세스를 마련, 비즈니스 효율성과 시장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