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통신은 6일 "최근 홍해에서의 적대행위가 전 세계 주요 화물의 운송업자들을 곤경에 빠뜨리고 있다"며 "그러나 이것이 2024년을 앞두고 대형 운송업체들이 직면한 유일한 문제는 아니다"고 보도했다.머스크와 같은 거대 기업들은 전 세계 무역의 90%를 처리하는 해운업계가 계속되는 전쟁에서부터 파나마 운하 등 주요 항로에 영향을 미치는 가뭄에 이르기까지 심각한 교란 가능성에 직면해 있다고 말한다.대형 컨테이너선, 유조선, 기타 벌크 상품 운송선의 복잡한 선적 기간은 1년 동안 조정되지 않을 수 있다.이것은 월마트, 이케아 및 아마존
커피 애호가들에게 미래의 커피는 기후 변화로 인해 세계 주요 커피 재배 지역의 땅이 척박해지고 커피 원두 생산량이 영향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씁쓸하고 비쌀 것이다.기후 변화는 로부스타 커피콩과 같은 열악한 환경에 더 잘 적응하는 전 세계 농업 생산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러나 롭스타의 최대 생산국인 베트남에서도 재배와 생산량은 기후변화의 영향을 받을 것이다.베트남 중부 고지대 닥락(Dak Lak)에 1헥타르의 커피콩 농장을 소유하고 있는 천씨롄은 농부들이 수원 변화의 불확실성에 직면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더 깊이 파야
15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미주통신에 따르면 그린피스는 15일 이집트에서 열리고 있는 유엔기후변화협약 제27차 당사국총회(COP27)의 후원사 중 하나인 코카콜라가 5년 연속 플라스틱 포장재 오염이 가장 심한 회사로 선정돼 320만 t의 쓰레기를 발생시켰다고 비난했다.보도에 따르면 환경보호론자들은 성명에서 "5년 동안 코카콜라사의 플라스틱 용기가 가장 오염된 기업 2위와 3위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이 수거됐다"고 말했다.성명서에 따르면 '플라스틱 제거' 기구가 전 세계적으로 실시한 최신 브랜드 통계에 따르면 코카콜라, 펩시, 네슬레
수많은 서방 기업들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의 대한 대응으로 러시아내 영업을 중단하고 있는 가운데 스위스의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 식품회사인 네슬레(Nestlé)에서 근무 중인 우크라이나 출신 직원들이 연이어 사퇴하고 있다고 18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보도하였다.네슬레 유럽사업부장인 마르코 세템브리는 임원들에게 해당 소식을 알리며 “직원들이 사임한다는 소식을 듣고 슬프다”라며 “이들이 회사에 남아다는 이유로 소셜미디어에서 질타와 협박을 당한다는 소식에 깊은 우려를 표한다.”라고 말했
필리핀 다바오 지역은 투자기회가 풍부한 잠재적 시장이라며 다바오 투자 컨퍼런스 2021에서 강조했다.'다바오 아이콘 2021'의 리카도 락다메오 시장은 소비재와 서비스 시장이 다바오 지역에서 견고하다고 평가했다.다바오 지역의 인구는 520만 명이며 이 중 170만 명이 다바오 시를 구성하고 있다.다바오는 민다나오 지역을 통하는 관문으로 민다나오 지역은 필리핀 전국적으로 천연자원과 인적자원이 풍부한 막대한 기회의 땅으로 손꼽히고 있다.네슬레 필리핀의 영업담당 아살란 칸 이사역시 다바오-민다나오 지역이 수많은 비즈니스 가능성을 창출할
미국 대체육 업체 비욘드 미트가 매출을 높이기 위해 중국에서 온라인 매장을 열었다. 중국은 세계 최대 대체육 시장이지만, 중국 소비자들은 대체육 제품에 거의 관심이 없는 편이어서 비욘드 미트가 중국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15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비욘드 미트는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징둥닷컴(JD.com)에 온라인 매장을 개설했다.비욘드 미트는 관계자는 “징둥닷컴에 온라인 매장을 개설한 이후 베이징, 상하이 등 주요 4개 도시로 공급을 확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 중국 300개 도시로 사업을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들면서 다양한 정보통신(IT)의 신기술은 기존 유통망을 보완하고 나아가 더욱 복잡해지는 유통망을 체계적으로 관리되도록 기술의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최근 각종 업계에서 기존 비즈니스에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과 같은 새 기술을 조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이 활발하게 진행중인 것도 이와 무관치 않다.식음 분야도 예외는 아니다. 더욱이 인구학적으로 혼자 사는 '솔로 족'이 늘어나고 있는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식생활에 대
세계 곡물 가격이 빠르게 오르고 있다. 국제연합(UN)이 최근 발표한 5월 곡물가격지수는 1년 전보다 40% 올라 2011년 9월 이후 약 10년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중국의 왕성한 수요와 이상기후로 인한 공급 감소가 주 배경이다. 곡물 가격의 인상은 각국의 인플레이션을 유도시켜 글로벌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곡물가격지수는 곡물·육류·유제품 등의 곡물 가격의 변동성을 나타내는 글로벌 지표로 투자자와 기업 모두 주목 한다.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6월 3일(현지시간) 발표한 바에 따르면 5월 곡물가격지수의 평균
[뉴스비전e] ‘반려동물데이’를 맞아 위메프가 15~17일간 반려동물 용품을 특가에 선보인다.상품을 구매하듯 기부 딜을 결제하면 후원금이 적립된다. 후원에 참여하면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후원금은 유기동물 보호단체인 ‘행동하는 동물사랑’에 전달해 유기견 구조를 위해 사용한다.후원 금액에 따라 울지마마이펫 올인원 비누, 라이프앤도그 잡지 구독권 등을 증정하고 가장 많은 금액을 후원한 고객에게는 트로피를 수여한다.반려동물 용품 파트너사들도 함께 나섰다. 카길 뉴트리나 ‘건강백서’, 롯데 네슬레 퓨리나 ‘알포원’, 비엔에스플러스 ‘건
[뉴스비전e] 롯데는 11월 19일, 20일 양일간 잠실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2018 롯데 마케팅 포럼’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 마케팅 포럼은 그룹사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최신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자는 차원에서 마련된 것으로, 2012년 첫 포럼을 시작으로 매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왔다. 하지만 올해는 마케팅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파트너사 임직원과 대학생도 참여할 수 있도록 처음으로 행사기간을 2일로 확대해 진행한다. 롯데는 올해 마케팅 포럼 주제를 ‘형세를 역전시키다’는 의미를 가진 ‘TURN T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농심 ‘신라면’이 한국 식품 최초로 미국 전역 4,692개의 월마트(Wal-Mart) 전 점포에 입점했다. 이로써 농심은 미국 전체 유통시장을 아우르는 거대한 판매망을 갖추게 됐다. 코카콜라, 네슬레, 켈로그 등 세계적인 식품회사 중에서도 대표제품만이 월마트 전 점포 판매가 이뤄진다는 점에서, 농심 신라면은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는 평가다. 농심은 신라면을 앞세워 미국 심장부인 핵심 정부기관에까지 입점을 추진하는 등 미국시장 공략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있다. 현재, 신라면은 미 국방부
[뉴스비전e 이진구 기자] 서드포인트 대니얼 로브가 이번에는 네슬레 사냥에 나섰다. 네슬레의 지분을 공격적으로 늘리며, 네슬레 경영진을 압박하고 있다 AFP통신에 따르면 네슬레의 지분을 1%를 확보 중인 써드포인트는 네슬레 경영진에에 로레알(EPA:OR) 지분 매각, 자사주 매입을 위한 차입(레버리지) 확대, 포트폴리오 재검토 등을 요구했다. 써드포인트는 소니와 야후 등의 지분을 공격적으로 사들인 후 경영 변화를 요구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1949년 알프레드 존슨 이라는 소수 사모펀드로 그 개념이 시작된 헤지펀드는 주식을 매입하고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황각규 롯데그룹 사장이 CGF에 참석해 글로벌 주요 기업들과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CGF(The Consumer Goods Forum)는 세계 70여개국, 400여개 소비재 제조사 및 유통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세계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논의와 지식공유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1953년 설립된 소비재 업계의 글로벌 협의체이다.2015년에는 미국 뉴욕에서 2016년에는 남아공 케이프타운에서 개최됐으며, 올해는 ‘지역밀착형 성공에서 글로벌을 배운다’라는 주제로 6월 20일부터 23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뉴스비전e 신승한 기자] 일본정부는 최근 4차산업에 대한 세부적인 이행 계획을 세우고, ‘소사이어티 5.0’ 사회라는 미래 청사진도 제시했다. 청사진에는 저출산 ‧고령화에 직면한 사회적 현상을 감안해 일본 정부는 제조 기술력, 풍부한 데이터 등을 강점으로 다양한 사회현안을 해결하는 모습도 담겼다. 경쟁력을 갖고 있는 로봇, 정밀제조 분야 기술을 적용해 건강장수사회, 이동혁명, 공급망 첨단화, 쾌적한 인프라 등의 사회적 변화를 이끌겠다는 의지다. 소프트뱅크가 최근 구글로부터 '호미노이드(인간과 닮은 로봇) 제조사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는 파키스탄 라면시장에 진출한다.롯데제과는 2011년 인수한 파키스탄 해외법인 롯데콜손을 통해 올해 연말부터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는 라면을 생산, 시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롯데콜손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파키스탄 카라치 제 1공장에 100억원 규모의 라면 생산 설비를 갖췄다. 롯데콜손은 12월까지 시생산을 마치고 최종 품질 점검을 통해 올해 안으로 신제품을 론칭할 계획이다. 신제품은 ‘누들 두들’(Noodle doodle) 이라는 인스턴트 라면으로 봉지 타입 4가지맛, 컵 타입 3가지맛이다.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17일 캠페인 아시아퍼시픽(Campaign Asia-Pacific)과 닐슨(Nielsen)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13개 국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6 아시아 톱 1000 브랜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삼성이 애플, 소니 등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삼성은 2012년부터 5년 연속 1위를 지켰다.삼성에 이어 애플이 2위, 소니가 3위를 차지했고, 4~10위는 네슬레, 파나소닉, 나이키, LG, 캐논, 샤넬, 아디다스 순이었다. '아시아 톱 1000 브랜드는 홍콩의 미디어·마케팅 전문지인 캠페인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