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널드 트럼프 Donald j. Trump 미국 45,47대 대통령(79세)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여겨지고 있다.
각국 모두 트럼프 發 관세(폭탄)협상을 어떻게 잘 마무리하느냐가 자국 경제의 핵심 아젠다가 되었기 때문이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부동산 개발업자인 동시에 다채로운 경력을 자랑하는 억만장자.
축적한 부의 규모뿐 아니라 슈퍼모델과의 염문, 90억 달러에 달하는 부채의 성공적인 상환, 비교를 불허하는 거래와 협상의 기술, TV 리얼리티쇼(어프렌티스) 진행, 트럼프 대학 설립, 활발한 자선사업, 십수 권의 베스트셀러 집필, 그리고 드디어 미국의 대통령이 되기까지. 도무지 식을 줄 모르는 삶의 열정을 발산하고 있다.
트럼프는 열정적으로 말한다.
"사랑하지 않는 일로 인생을 낭비하지 말라"
열정이 있다면 만사가 나아질 것이라며 열정이 바로 추진력이라고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열정은 동기를 부여한다. 열정적인 사람은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그들의 열정이 두려움을 없애버리기 때문이다.
하는 일을 사랑하기 때문에 그들은 멈추고 싶지 않다. 다른 사람들이라면 그 자리에서 그만두게 만들 장애물을 만나도, 그들은 창의적인 해결방안을 생각해낸다.
그들의 열정이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강력한 모멘텀을 만들어내고, 그 모멘텀이 그들로 하여금 불굴의 의지를 느끼게 하는 것이다.
기막히게 멋진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모든 일을 너무나 나약하게 접근하기 때문에 그 아이디어를 실행에 옳기지 못하고 마는 사람들을 많이 봤다.
그들은 자기 아이디어가 저절로 현실화될 거라고 생각했든가, 아니면 그저 그런 아이디어에 이르렀다는 자체로 충분하다고 생각했던 것이다. 분명히 여러분에게 말하노니-아니, 그건 충분치 않다!
그 정도로 충분하게 될 일을 열정을 배가 하지 않으면 앞으로도 기회가 결코 없을 것이다.
아이디어는 실행으로 옮겨야만 한다. 그럴만한 동기도 없고 열정도 없다면, 그 잘나빠진 아이디어는 그저 책상머리나 여러분의 머릿속에서 끝나고 그 어디로도 가지 못하는 것이다.
열정의 결핍. 이거야말로 종종 실패와 성공을 가름하는 차이다.
트럼프(TRUMP)의 인생 코치는 '인생은 딱 한 번, 살아있을 때 실행하자'라는 점을 강조했다.
지금 이 순간 여러분이 무엇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어야 하는 걸까?
거기에 생각을 집중하자. 지금 생각하고 있는 것이 무언가 여러분이 즐거워 하는 것이라면, 여러분은 제대로 성공을 향한 길을 걷고 있는 셈이다.
"열정은 비즈니스를 창조할 수 있다"
매사 열정을 가져라. 열정은 자신이 사랑하는 일에서 출발한다."
열정이 없는 곳에 절대로 성공은 없다.
이광식 칼럼니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