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 미니 이모티콘 '말하는 야채, 쿵야들의 사회생활'…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등장
- 사회생활 공감 요소 녹여낸 것이 특징, 다양한 감정 표현 가능
- 이모티콘 출시 기념 댓글 이벤트 실시… 추첨 통해 7일 이용권 증정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말하는 야채, 쿵야들의 사회생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말하는 야채, 쿵야들의 사회생활>은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 2종의 캐릭터로 구성돼있으며,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었던 이모티콘 외에 사회생활 속 공감 요소를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쿵야들을 활용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유쾌한 연출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에서 지난 3월 첫 공개한 신규 이모티콘 서비스로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결합해 다양한 메시지를 표현할 수 있는 작은 이모티콘이다.
엠엔비는 이번 첫 미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3일까지 친구를 소환해 쿵야 레스토랑즈 미니 이모티콘 출시 소식을 공유하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말하는 야채, 쿵야들의 사회생활> 7일 이용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엠엔비는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쿵야들은 매일 바뻐>,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 등 총 3종의 카카오 이모티콘을 선보였으며, 3종 모두 출시 하루만에 인기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차승민 기자 smcha@nvp.co.kr
관련기사
- 필리핀, 2024년 상반기 300만 명 이상 관광객 도착 기록
- [비전 인사이트] '글로벌 혁신 지수'를 다시 상승추세로 전환 절실
- 트럼프 피격으로 더 뭉치는 지지자, 대선 결집력 상승세
- SBS Biz 경제현장 오늘, 최기일 상지대 교수 출연
- 2024년 상반기 중국 경제, 소비 기여도 60.5% 기록
- 한ㆍ필리핀 수교 75주년 기념, "친선의날 행사" 거행
- 넷마블문화재단, 2024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1회 게임소통포럼’ 성료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신규 영웅 ‘[색욕의 죄] 고서’ 등 첫 번째 업데이트 실시
-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출시 1주년 기념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카카오엔터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와 제휴 이벤트 진행
-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에이수스 게이밍 UMPC ‘ROG Ally X’와 콜라보 프로모션 진행
- 넷마블, 3분기 실적…매출 6,473억원, 영업이익 655억원 기록
- 넷마블, ‘2024 대한민국소통어워즈’ ESG 소통대상 기업 부문 대상 수상
- 넷마블문화재단, 제 36호·37호 ‘게임문화체험관’ 개관
- 수집형 RPG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캐나다에서 소프트 런칭
- 넷마블, 인기 게임 11종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실시
- 넷마블 MMORPG '레이븐2', 2025년 상반기 로드맵 공개···신규 지역, 클래스 등 총 6개 콘텐츠 구성
- 포장수수료 논란 이는 배달의민족…“배달의민족이라더니, 포장의민족인가?”
- 쿵야 레스토랑즈, 스티커북・스퀴시북 22종 출간
- 넷마블, 1분기 영업이익 497억 원…신작 출시로 반등세 지속 기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