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한 번 떠나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것이 있다. 

그리스 시라쿠라 거리에는 괴상하기 짝이 없는  동상이 하나 서있습니다.

그런데,그 동상 아래에는우리들 인생에서 돌아오지 않는 것이 네 가지가 있답니다.

첫째는 입 밖으로 나온 말, 둘째는 시위를 떠난 화살이며, 셋째는 흘러간 세월, 마지막으로 네번째는 놓쳐 버린 기회랍니다.

그리스의 시라쿠라 거리에는 명물 동상이 하나 있는데,세계 각지에서 몰려온 관광객들이이 명물의 우스꽝스러운 모습에웃음을 터뜨린답니다.

처음에는 이 동상의 모습에 모두들 웃지만,나중에 그 밑의 글을 읽어보고는 모두들 감동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 동상의 앞머리는 머리숱이 무성한데 뒷머리는 대머리이고, 발에는 날개가 달려 있는 이상한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밑에 적혀있는 글귀를 보고는 모두들 깊은 생각에 잠기게 된답니다.

”나의 앞머리가 무성한 이유는 사람들이 나를 보았을 때 쉽게 붙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고,”

"뒷머리가 대머리인 이유는? 내가 지나가면 사람들이 다시는 나를 붙잡지 못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발에 날개가 달린 이유는? 사람들로부터 최대한 빨리 사라지기 위함이랍니다.”

나의 이름은? <기회>랍니다.

우리네 인생도 한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못 합니다.

만개(滿開)한 꽃은 시들 일 만 남았습니다. 쇠락과 몰락이 찾아오기 시작합니다.

최후 축배의 잔은 결국,높은 곳(정상)에 올랐을 때 엎드릴 줄 알고, 남보다 한 발 앞설 때 더더욱분발하며, 잘 나갈 때 한층 더 겸손한 자의 것입니다.

무릇, 내가 잘 나갈 때 더더욱 조심,진중, 낮아지려고 애쓰며, 작은 일,하찮은 일에 더욱 정진,충성하는 자의 것입니다. 

공부할 수 있을 때, 일할 수 있을 때, 사랑할 수 있을 때, 움직일 수 있을 때, 미력하나마 이웃의 짐을 나누어 질 수 있을 바로 그 때가, 바로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기회는 지금입니다. 내일은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로 지금이 사랑하고 베풀고,기뻐하고, 행복하고, 감사할 기회입니다.

최원호 칼럼니스트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