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국제관계에 공들여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지난 10월 25일 오후, 팜민찐 베트남 총리는 25일부터 26-10일까지 베트남 공식 방문을 계기로 태국 외무부 차관 Parnpree Bahiddha - Nukara를 맞이했다.

 

양자 협력에 대해 논의하면서, 총리는 양국이 베트남-태국 전략적 파트너십을 새로운 차원으로 계속 추진하고, 무역 개발을 촉진하고, 투자를 확대하고, "세 가지 연결" 이니셔티브(공급 체인 연결, 경제, 지역 및 비즈니스 부문 연결, 양국의 녹색 및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 연결)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고 디지털 전환, 녹색 에너지와 같은 새로운 분야에서 협력할 것을 제안했다.

 

파르프리 부총리는 태국 기업들이 잠재력, 투자 환경 및 베트남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려는 열망을 믿는다고 말했다; 베트남 정부에 태국 투자자들이 베트남에서 프로젝트를 시행하는 것을 계속 지원할 것을 요청했다; 태국 정부가 베트남 기업들이 태국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조성할 것이라고 장려하고 확언했다.

 

같은 날 오후, 팜민찐 총리는 25일부터 26-10까지 베트남 공식 방문을 계기로 리투아니아 외무부 장관 Gabrielius Landsbergis를 맞이했다. 같은 날 아침, Bui Thanh Son 외무장관은 Gabrielius Landsbergis 외무장관과 회담을 가졌고, 가까운 장래에 많은 잠재적인 분야에서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여러 조치에 동의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