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행객들의 숙소를 단기간에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여부
총공급이 관광객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파리가 수백만 명의 올림픽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프랑스 일간지 에코가 31일 보도했다.

보도는 '대상륙'이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관중, 공무원, 운동선수, 기자 등 수백만 명이 2024년 7월 프랑스 수도에 모이거나 파리 올림픽과 패럴림픽에 가까이서 참가한다.

점차 분위기를 달구며  계획을  보면 두 팔을 벌리고 환영할 수 있는 여건이 무르익었다.

정부는 최근 '관광객 체험'을 개선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고, 프랑스 해외 홍보를 담당하는 국립관광청은 '관광객의 국적에 따라 환영할 수 있는 모든 유용한 조언'을 뽑아내는 관광 전문가 대상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제 문제는 이 모든 여행객들의 숙소를 단기간에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아고그룹은 사실상 관광객 숙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그것은 올림픽 조직위원회에 예약 플랫폼인 ResaEvents를 제공한다.리사가벤츠는 올림픽 경기장 주변의 모든 브랜드 호텔에 부분 공급을 집중했다.

또한 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중요 고객(초대 손님, 대기업, 파트너, 여행사)에게 숙박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고그룹의 고급·중급·경제형 브랜드인 패트릭 멘데스 유럽·북아프리카 지사장은 "협력 계약 외에도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르는 데 중요한 참여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7월 3일 올림픽 기간 예약 판매가 시작되자 멘데스는 "올림픽 기간 입주율이 100%가 될 것"이라고 낙관했다.

전반적으로 파리 전역의 호텔업계는 총력을 기울일 태세이지만 이용 가능한 객실 약 15만 개(이 중 절반 이상이 파리)는 여전히 부족해 다른 형태의 숙박도 혜택을 볼 것으로 보인다.

파리 지역 주인들은 올림픽 기간에 집을 임대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열망하고 있다.

딜로이트에 따르면 이 비율은 약 20%이며 플랫폼은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상해 보험을 제공하는 등 이를 장려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숙박업계가 이미 큰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많은 전문가들은 총공급이 관광객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