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몽골 쿠렐바타르(C.KHURELBAATAR) 경제개발부장관 겸 부총리가 국회에서 열린 인민당 회의에서 논의된 문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쿠렐바타르 장관은 "몽골 경제는 2022년 4.8% 성장할 것"이라며 "앞으로 3년 안에 경제성장을 촉진하고 높은 비율로 끌어올리는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올해 몽골 경제는 최소 6% 성장할 수 있다며 투자 및 광물에 관한 법률 초안이 가까운 장래에 정부에 의해 제출될 것이라는 데 동의했다고 전했다. 투자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할 법적인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긍정적인 기본 예산 균형은 거시 경제 안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플레이션을 줄이기 위한 재정정책은 지속적으로 시행될 것이다.
거래소를 통한 채굴 상품 판매 활동을 늘린다. 석탄 외에도 구리, 아연, 형석과 같은 수출 제품이 거래소에서 판매된다. 예산 수입이 증가할 때 예산을 수정할 수 있는 법적 틀이 없다.
수입이 감소할 때만 지출을 삭감하도록 설계된 예산 수정을 위한 법적 프레임워크가 있다.
지난해 농촌의 실질소득은 15.6% 감소했다. 육류 및 가죽 수출이 증가했다. 올해 1~3월까지 가죽 수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3% 증가했다.
경제 정책이 올바르다면 농촌 사람들의 소득을 높이는 것이 가능할 것이다. 올해는 가계 소득을 늘리기 위한 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출처: 몽골 한인신문
김철주 기자 cjkim@nvp.co.kr
관련기사
몽골 김철주 기자
cjkim@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