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케이매거진 제공.
사진=케이매거진 제공.

걸그룹, 보이그룹 어디서나 볼 법한 흔한 이들이 아니었다. 각 가수마다의 색이 다 다르다지만, 이런 색감 다소 생소했다.

다섯 여자들은 각자의 악기와 소리로 음악을 만들어 냈는데, '하이브리드(Hybrid)' 그녀들은 이번 앨범 제목처럼 70년대 하드락과 케이팝을 함께 소화해낼 수 있을 만큼의 음악적 역량을 가지고 있었다.

지금의 롤링쿼츠, 그리고 앞으로의 그녀들을 K매거진이 함께 응원한다.

1. K매거진 구독자 여러분들께 인사 부탁드립니다.

- 롤링쿼츠 : K매거진 구독자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여성 5인조 락밴드 롤링쿼츠입니다.

2. 올해 발표한 첫 EP 앨범이 해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앨범 발표 이후에 어떻게 지내셨나요?

- 자영 : 롤링쿼츠 결성 이후 첫 팬미팅, 첫 단독콘서트 그리고 미국 워싱턴 DC에서 첫 해외 공연을 진행 했습니다. 
- 영은 : 김장훈 선배님과 함께 ‘Ice On Fire' 작업 및 방송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우리 음반 활동 보다 더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 최현정 : 크고 작은 페스티발들과 행사들에도 참여 했고요.

3. 10월, 두번째 싱글 음반 'Hybrid (하이브리드)로 돌아왔습니다. 컴백한 소감이 어떠신가요? 

- 아이리: 저희가 이전엔 보여드리지 않았던 새로운 스타일의 곡이 들어 있는 싱글로 여러분들과 다시 만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반가워요. 곡을 듣고 어떤 반응을 보여주실지 설레입니다!
- 최현정 : 일단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너무너무 감사드린다. 이번엔 기존에 보여드렸던 모습과 다른 모습으로 만나게 되어서 약간 걱정되면서도 설레고 재미있다.
- 자영 : 일단 기다려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 감사드려요!! 기대에 부흥 한 건지 걱정이 됐었는데 다행히 여전하게 사랑해주시고 새로운 팬 층도 생겨나고 있는 것 같아 기쁩니다.
- 아름 : 기존 저희의 느낌과는 다른 곡이여서 아주 재미있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 영은 : 항상 응원해주시는 팬분들 덕분에 즐겁게 활동을 하고 있어요! 기존과 다른 새로운 느낌의 곡이라 설렘과 떨림이 있었는데 좋아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기쁩니다!

4. 'Hybrid (하이브리드)는 어떤 앨범인가요? 

- 영은 : 타이틀곡인 NAZABABARA는 기존 저희의 음악과는 다른 분위기와 스타일의 곡으로 밝고 발랄한 곡입니다. 수록곡 심장의 노래는 저희가 존경하는 크라잉넛 선배님들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곡입니다. 두 곡의 스타일이 달라서 이색적인 매력을 느끼실 수 있는 앨범이니 꼭 두 곡 다 들어주세요.

- 아이리 : 락에 대해서 어려워하시는 대중분들께도 친숙하게 느껴질 수 있을 만큼 신나고 댄서블한 곡인 타이틀곡 'NAZABABARA'와 크라잉넛 선배님들의 정규 8집 수록곡을 롤링쿼츠 스타일로 커버한 '심장의 노래', 총 2곡이 담긴 싱글이에요. 곡의 장르적인 분위기만 보면 70년대 하드락 느낌의 '심장의 노래'와 현재의 케이팝 느낌의 'NAZABABARA'로 무려 50년의 시간 차이를 느낄 수 있어요. 성격이 다른 두 곡을 한 앨범에 담았기 때문에 앨범 제목을 'Hybrid'라고 정하게 되었습니다.

5. 보이밴드는 있었지만 아직 K걸밴드는 생소한 것 같아요. K-rock 걸밴드 ‘롤링쿼츠’만의 매력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 최현정 : 처음에는 각각 다른 개성을 가진 멤버들이 무대에서 보여주는 파워풀함, 걸크러쉬를 매력으로 봐주셨다고 생각하고요, 그 이후에는 롤링쿼츠라는 밴드에 대해 알아가시면서 무대 위에서의 강렬함과 반전되는 모습으로 무대 밖에서의 친한 친구 같은 모습을 친근한 매력으로 느껴주셨다고 생각합니다.
- 자영 : 말씀해주신 것처럼 생소한 것! 지금까지 본 적 없던 애들? 멋진 퍼포먼스와 연주실력이 겸비된 밴드!!!! 이고 싶네요

6. ‘롤링쿼츠’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어떤 음악적 지향점을 가지고 있고, 또 어떤 밴드가 되고 싶은가요?

- 영은 : 많은 분들이 저희를 통해 락음악을 즐겨 듣고 락의 시대를 부활시키는 밴드가 되고 싶습니다!

7. 맴버들과 오랜 시간 붙어 있다 보면 트러블도 생길 텐데. 해결하는 노하우가 있나요?

- 자영 : 고집부리지 않고 이해하고 인정하는 마음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합숙을 하지 않는 것도 한 몫 합니다.
- 아이리: 저희가 한 공간에서 같이 살거나 하루종일 붙어있거나 하진 않아서 트러블이 잘 안 생기는 것 같아요. 개인의 시간과 생각을 모든 멤버들이 존중하고 배려하고 있거든요. 

8.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자기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있다면? 

- 아이리: 바쁜 와중에도 감성과 이성을 골고루 보충하기 위해..는 거짓말이고 좋아하는 거는 꼭 하자는 주의라 독서, 영화 감상, 음악 감상과 최신 과학 이슈, 사회 이슈 서치 등을 시간 날 때마다 하고 있어요. 뇌관리...?
- 영은 : 체력과 건강 관리를 위해 운동을 하고 있고 건강한 음식을 많이 먹으려 하고 있습니다!
- 최현정 : 남들하고 똑같이 잘 자고 잘 먹고 가끔 운동도 하고 그렇게 지내고 있습니다.
- 자영 : 공연 전 날에는 일찍 자기! 당일에는 물 이외의 음료수 줄이기, 스트레스는 바로바로 풀어주기!
- 아름 : 서로 양보하고 배려를 해서 아직 싸워본적이 없습니다. 양보와 배려가 중요합니다

9.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 노브레인 이성우님이 깜짝 등장 했어요. 어떤 인연으로 출연하게 되었나요?

- 영은 : 같이 공연을 한 적이 있고 저희가 노브레인 선배님들 공연을 너무 좋아해서 공연도 보고 응원을 했는데 감사하게도 저희 뮤직비디오 출연을 흔쾌히 승낙해 주셨어요!
- 아이리 : 소속사 대표님들과도 친분이 있으시고 저희들과도 친분이 있는데 저희들 뿐 아니라 다른 많은 후배들도 챙겨 주십니다.

10. 2022년이 벌써 마무리 되어가는데요.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자신에게 한마디를 건넨다면?

- 영은 : 항상 발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힘내서 열심히 하고 좋은 생각만 하자ㅎㅎ!!
- 아이리 : 아이리 제법인데?
- 최현정 : 시간이 금방 가서 뭐 했다고 벌써 2022년이 끝나나 싶기도 하면서 또 생각해 보니 앨범 준비도 하고 공연도 하고 등등 여러 가지 많은 일들을 했네요. 올 한 해에는 정말 상상도 못했던 많은 일들을 했는데 돌이켜보면 정말 내가 했다고? 싶어요. 잘하고 있고 앞으로도 잘할 거라고, 지치지 말고 꾸준히 열심히 하라고 얘기하고 싶어요.
- 자영 : 점점 더 보람 찬 한 해 한 해가 되고 있는 것 같아 너무 뿌듯하고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우리가 제일 멋있자^^
- 아름 : 우리는 잘 하고 있고 잘했고 잘 할 거야 

11. 마지막으로 팬덤 ‘다이아뎀’에게 인사 부탁드립니다.

- 아름 : 앞으로는 서로 같은 공간에서 같은 리듬으로 같이 롤링쿼츠 음악을 같이 완성해 나가요! 다이아뎀이 있어야 롤링쿼츠의 무대는 완성 되요!
- 영은 : 항상 끊임없는 사랑과 응원을 해주시는 우리 다이아뎀 덕분에 힘을 얻고 이렇게 좋아하는 음악을 하며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모든 게 다이아뎀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에요! 정말 감사합니다! 우리 오래 볼 거니까 항상 건강해야 해요! 사랑해요 다이아뎀♡
- 최현정 : 어딜 가나 우리 다이아뎀들이 우리를 반겨주고 또 우리가 뭘 해도 좋아해 주고 예뻐해 줘서 너무 고마워요. 세상에 이런 사람들이 또 어딨어~!!! 항상 우리 생각을 뛰어넘어서 더 감동받게 해주는 우리 다이아뎀이 세상에서 최고예요ㅠㅠ 다이아뎀이 없으면 롤링쿼츠도 없는 거 알죠? 우리 건강하고 행복하게 같이 오래가요. 고맙고 사랑해요!
- 자영 : 항상 우리 먼저 생각해줘서 너무 고마워요 밥 먹었냐고 항상 물어보시는데 그대들이나 잘 드시고 다니길....체력이 있어야 우리 공연을 즐기니께요... 진짜 자랑스러운 내 가수 라고 말 할 수 있는 아티스트 될게요 사랑합니다!!!!!
- 아이리: 홍홍홍 우리의 짱 멋지고 짱 귀여운 다이아뎀~~ 너무 오랜만이었죠? 오래 기다리게 해서 정말 미안해요. 그럼에도 계속 응원해주고 걱정해줘서 정말 고마워요. 멤버들과 열심히 만든 이번 앨범이 여러분들 마음에 들었으면 좋겠어요. 날씨가 많이 쌀쌀하니 건강 유의하시고 언제나 즐거운 일만 가득하길 바라요! 감사합니다!!

케이매거진 11월호 제공.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