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다이와-재팬포스트뱅크의 통합 서비스 방식 사용
다이와 제공 금융상품의 가격 변동을 재팬 포스트 뱅크의 앱과 인터넷 뱅킹에서 바로 확인 가능

일본의 다이와 증권은 재팬포스트뱅크와의 시스템 협력을 강화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산케이 신문 등 일본 언론 보도에 따르면, 다이와 증권은 2023 년까지 회사 시스템의 일부가 japan post bank에 개설되어 고객이 daiwa와 japan post bank의 서비스를 통합 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다이와가 제공하는 금융상품의 가격 변동은 재팬 포스트 뱅크의 앱과 인터넷 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 연계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가속화하고 고객 기반을 확대 할 것이다.
5월에 처리를 시작한 '일본 포스트 펀드 랩'이 목표가 될 것이다.
다이와가 고객으로부터 자금을 모아 관리하는 상품으로, 재팬 포스트 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다.
야마토와 재팬 포스트 뱅크는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라는 기술로 연결되어 있다.
API는 시스템의 일부를 외부에 노출시켜 기능을 공유하는 메커니즘이다.
예를 들어, 재팬포스트뱅크 앱 또는 인터넷 뱅킹의 계좌 관리 화면에서 fund wrap의 자산 잔액을 확인하고 저축 금액을 변경할 수 있다.
이제 야마토 웹 사이트를 열어야 한다. 다이와 증권은 고객들이 자산 관리를 시뮬레이션하고 한 화면에서 금융 상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통합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 할 것이다.
은행 업계에서는 핀테크 기업과 제휴하여 계좌 잔액을 나열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API를 이용한 시스템 연계가 번창하고 있지만 증권 업계에서는 진전되지 않았다.
앞으로는 API를 사용하여 자체 시스템의 기능을 현지 증권 회사에 판매하는 것도 고려할 것이다. 시스템 개발 비용의 부담은 현지 증권에 대해 무겁고 특정 요구가 있다.
